• 최종편집 2024-04-19(금)
 

ere.JPG
 
[동포투데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가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이를 틈타 온라인을 통한 마스크 판매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17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훈춘시공안국 형사대대에서는 위챗으로 허위로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게시글을 올리고 대금을 가로챈 우모를(남, 25세, 본적 길림성매하구, 현재 훈춘시에 거주) 검거했다.

지난 12일, 훈춘시공안국 형사대대는 연변주공안국 형사지대로부터 요녕성 시민 정모가 위챗으로 알게 된 우모로부터 마스크대금 800 위안을 사기 당했다는 신고를 받았다.

형사대대는 즉시 인터넷안전대대와 공동으로 우모의 신분, 거주지, 행동궤적 등을 파악, 2월 13일 18시쯤, 정화가도의 아파트 내에서 우모를 검거하는데 성공했다.

조사에서 우모는 전염병이 도는 기간 시민들이 마스크를 구하기 급급한 심리를 이용하여 위챗으로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허위정보를 올린 뒤 정모에게서 800 위안을 가로챈 사실을 모두 자백했다. 현재 우모는 행정 구류된 상태이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시민 진 씨는 위챗 모멘트에서 ‘마스크 공급자’를 사칭한 왕씨를 알게 되였고, 진씨는 왕씨에게 마스크를 주문하기 위해 5000원을 입금하였으나 물품을 받지 못한 채 사기만 당했다.

이처럼 사기범들은 일반 시민은 물론 기부를 원하는 공익기부자까지 노리고 있다. 12일 이 씨는 병원을 위해 마스크를 지원하려다 20여만원을 사기당해 현재 경찰측은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 측은 전염병을 이겨내려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스스로 경계심을 가지는 동시에 사기수법을 경계해야 하며 인터넷상의 알수 없는 판매 정보를 믿지 말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 마스크 온라인 판매 사기 기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