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8(토)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매년 5 – 6월은 중국 윈난(云南)의 샹그릴라(香格里拉)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초장앵비 정당시 무한춘색 해인의(草长莺飞正当时,无限春色解人意-풀이 자라고 꾀꼬리 날아예는 때면 한없는 춘색은 사람의 뜻 잘 알아주노라)”

 

109.jpg

 

해마다 5-6월이면 샹그릴라의 두견화가 만개하는 계절로서 주단마냥 펼쳐진 두견화의 물결은 샹그릴라의 전반 습지를 장식하면서 도처에 꽃향기가 넘치게 한다. 그리고 이때는 샹그릴라가 우기에 들어가지 않았기에 밤이면 은하가 내려오면서 광활한 별세계를 이룬다. 그리고 이런 별무리는 시야에서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면서 말로는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절묘한 자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곧바로 촬영하기 가장 좋은 순간순간들이다.

 

3일 중국 신문망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4월 10일부터 디칭 장족자치주(迪庆藏族自治州)의 관광시장을 전면 개방, 지금 디칭 지구의 고원기후가 따뜻하여 그야말로 관광의 황금계절이다.


디칭 장족자치주는 관광자원이 풍부한바 대자연이 이곳에 하사한 신기한 설산, 험준한 협곡, 꽃 주단을 펼친듯한 습지 그리고 거울을 펴 놓은듯한 호수, 무수한 원시삼림과 진기한 동식물 세계ㅡ 이곳은 중국 대륙에서의 첫 국가공원인 샹그릴라 부다춰 국가공원(普达措国家公园)이 있는가 하면 아름다운 설산을 주제로 하는 화메이산(花海山) 국가공원(国家公园)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원숭이보호구인 샹그릴라 검은 들창코 원숭이 국가공원이 있다. 그리고 유명한 후타오샤(虎跳峡)와 도원승경(桃园胜境)인 파라거중(巴拉格宗) 대협곡, 민족정취가 농후한 두커중(独克宗) 옛성, 장족구역의 13림 중 하나인 장족 전통불교 성지인 가단쑹짠린사(噶丹松赞林寺) 등이 집중되어 있다.


110.jpg

 

한편 샹그릴라의 두견화는 종류와 그 수량이 많으며 매년 4월부터 7월까지 꽃구경 황금계절이다. 그리고 바이마(白马) 설산 등 지방은 10월에도 만개한 두견화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세계급인 협곡인 후타오샤로부터 두견화를 주제로 하는 습지의 두견화의 세계, 바이마 설산국가공원의 원시림으로부터 <세외도원(世外桃源)>인 위펑촌(雨崩村)에 이르기까지 각종 부동한 두견화는 이 신기한 대지를 뒤덮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샹그릴라는 상태가 잘 보존되어 해빛 오염이 매우 적은 지방이다. 거기에 우월한 환경, 깨끗하고도 쾌청한 공기 등으로 드라마 <주이싱런(追星人)>의 야외촬영지로서도 손색이 없다. 그렇다면 한곳의 넓은 공터를 찾아 이동식 카메라 삼각가(三脚架)를 장착하고 저 하늘의 뭇별들을 동무로 삼아보자, 별세계의 하늘, 높이 보이는 설산과 화메이산(花海山)ㅡ 세계속의 샹그릴라는 밤하늘의 은하를 바탕으로 아름답기를 형언할 수 없을 정도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샹그릴라서 만끽할 수 있는 대자연의 극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