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5.jpg
사진출처: NASA 공식 홈페이지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현지 시간으로 8일 밤, 국제우주정거장 우주인 4명이 미국 우주탐사기술회사의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곤에 탑승해 무사히 지구로 귀환했다.

  

미국 항공우주국 웹사이트는 8일 크루-2 우주 임무에 참여한 4명의 우주인은 미국 우주비행사 샤인 킴브로와 메간 맥아더, 일본 우주비행사 호시데 아키히코, 유럽 우주비행사 토마스 페이스케이라고 발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8일 22시33분 이들이 탑승한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곤이 피롤리타주 인근 멕시코만에 착륙했다. 착륙점 인근에서 대기 중인 회수선은 우주선 인양과 안전 회수를 담당한다.  우주선이 갑판에 인양된 후 4명의 우주인은 즉시 선상에서 나와 건강 검진을 받게 된다.

 

이번 회항은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곤의 두 번째 국제우주정거장 교대 우주인 수송 임무 종료를 알리는 신호이다. 킴브로·맥아더·호시데 아키히코·페스케 등 4명이 탑승한 유인 우주선은 지난 4월 23일 플로리다주 케네디우주센터에서 발사돼 24일 국제우주정거장 하모니 모듈과 성공적으로 도킹했다.


우주인 4명은 6개월여 동안 진행된 궤도 임무에서 과학조사와 기술 시연, 장비 정비 활동 등을 펼쳤다.네 차례의 우주유영, 여러 차례 대중을 위한 몇 번의 궤도 내 실험을 수행했다. 4명이 회항하자 국제우주정거장에는 미국 우주인 1명과 러시아 우주인 2명만 남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우주정거장 4명 美 우주인 지구로 귀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