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중한수교 2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인 재한 고위층인재학술교류회가 3월 31일 한국 서울에 있는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되였다.

주한 중국대사관 장화중(張華中)공사급 참사관,안옥상(安玉祥) 교육참사관과 중한 교육기관과 재한 유학생 대표를 비롯해 약 200명이 이번 학술회에 참가했다.

한국 주재 중국대사관 장옥화 공사급 참사관은 축사에서 중한 수교 20년이래 양국관계는 전면적으로 신속하게 발전했고 계속 새로운 단계에로 나아갔으며 우호협력도 점점 확대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는 20여년래 량국의 교육교류협력의 성과가 풍성하며 량국 교육기관과 대학들간에 긴밀한 협력이 이어져 량국의 여러 분야을 위해 인재들을 육성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인재들은 중한 우호관계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뉴대와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국 주재 중국대사관 안옥상 교육참사관은 양국 교육교류에 대해 회고하면서 수교 20년래 중한 량국의 교육교류의 발전이 매우 빠르며 내용도 다양하다고 소개했다.

그는 특기할만 내용은 중국정부가 현재 34개 나라와 학위학력 상호인정협정을 체결했는데 그중에는 한국도 포함되는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번 학술회는 재한 중국학인학자친목회가 주최하고 재한 중국유학박사생친목회,재한 중국교원친목회 등 단체들에서 공동으로 주관했다.

1일동안의 학술회에서 한국에 있는 여러 분야의 중국 고위층 유학인원들과 방문학자들은 중한수교 20년래 이룩한 풍성한 성과들을 돌이켜 보았고 양국의 사회, 문화, 기술교류, 발전방향과 관련한 무게 있는 론문들을 발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한 고위층인재학술교류회 서울서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