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마크롱-폰데어라이엔과 3자 회동

입력 : 2024.05.06 21:11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6766.png
▲ 6일(현지 시간) 중국·프랑스·유럽정상회의가 끝난 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시 주석을 차량까지 배웅했다.(사진/cctv)

 

[동포투데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6일 오전(현지시간) 파리 엘리제궁에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과 중국-프랑스-유럽 정상 3자 회동을 가졌다.


중국 관영 CCTV에 따르면 시진핑은 마크롱 대통령, 폰데어라이엔 위원장과 다시 한번 회동을 갖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프랑스가 올해 그의 첫 해외 방문지이며, 오늘 3자 회담이 유럽 방문의 의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은 시종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중국-EU 관계를 바라보고 있으며 유럽을 중국 특색을 지닌 강대국 외교의 중요한 방향이자 중국식 현대화 실현의 중요한 파트너로 간주하고 중-프랑스, 중-유럽 관계가 서로를 촉진하고 함께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진핑은 오늘날 새로운 격동의 전환기에 접어들어 이 세계의 두 가지 중요한 힘으로서 중국-유럽 양측이 동반자적 위치를 고수하고 대화협력을 지속하며 전략적 소통을 심화하고 전략적 상호신뢰를 증진하며 전략적 공감대를 결집하고 전략적 협력을 전개하여 중국-유럽 관계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세계 평화와 발전에 새로운 기여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부치치 세르비아 대통령, 슈유크 헝가리 대통령과 오르반 총리의 초청으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5월 5일부터 10일까지 이들 3국을 국빈 방문한다.


허훈 기자 hyz7302@daum.net
© 동포투데이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뉴스홈 많이 본 기사

  1. 1‘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2. 2“Respect for All” 2024 KIS 외국어의 날
  3. 3정전 71주년... '전쟁 없는 한반도' 바라며 DMZ 평화의 길 걷는다
  4. 4美언론, 중국에 대한 소프트 파워 약화되고 있어...
  5. 5푸틴 "서방 무기로 러시아 영토 공격하면 심각한 결과 초래할 것"
  6. 6서울오페라단 단장 윤예원(팝페라가수 씨클라인) "UN평화 대상" 수상영예
  7. 7뉴욕 지하철, 화염병 투척 사건으로 1명 부상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마크롱-폰데어라이엔과 3자 회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