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소장 고의수)은 오는 3월 18일(토) 10시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당에서 멘토-멘티 44팀과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발대식 및 결연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캡처.PNG▲ 2016년 멘토링 발대식 - 단체사진
 
결연식에서는 44쌍의 멘토-멘티가 첫 만남의 시간을 갖고 활동 서약서를 작성하여 서로 낭독하며 첫 만남의 어색함을 없애고 서로 돈독한 관계형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멘토링에 참여하는 44명의 멘토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평균 연령 24.3세의 청년들로 대학생이 86.4%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은 대학원생 11.4%, 직장인 2.3%로 구성되었다.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은 결연식을 시작으로 약 9개월 동안 멘토들이 주 1회 멘티(이주배경청소년)를 만나 문화체험 등을 통한 정서적 지지 활동과 학습능력 향상 등의 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재단은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들을 슈퍼비전과 멘토 모임 등을 통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향후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에 거주하는 이주배경청소년도 멘토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위탁기관을 선정하여 멘토-멘티 70쌍을 추가로 결연시킬 계획이다.

멘토링 위탁기관은 이미 공모를 통해 접수된 기관 중 심사를 통하여 강원남부하나센터(강원 원주), 대구결혼이주여성인권센터(대구), 부산교육연구소(부산)를 선정하였으며,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 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발대식 및 결연식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