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캡처.JPG▲ 한국어교육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이사장 김교식)은 오는 9월 12일까지 중도입국청소년 대상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무지개Job아라’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무지개Job아라’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해 볼 수 있는 진로지원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러한 ‘무지개Job아라’는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단계별(진로탐색과정 및 진로설계과정)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며 세부 교육 내용은 중급 한국어 교육(한국어능력시험 대비 교육 포함), 자기이해와 직업세계이해 교육, 경제교육 및 현장체험학습 등이 있다.
 
2017년도 하반기 교육 과정은 9월 18일부터 11월 24일까지 9주 동안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위치한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전일제 형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루어지며 전액 무료(식비 및 교재비 일부 자부담)로 운영된다.

교육 대상은 만 16~24세의 중도입국청소년 및 제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자녀로 해당 연령의 청소년이라면 국적 및 체류 자격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지개Job아라’를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진학 및 진로에 관한 상담 등의 사례관리가 진행되며, 다음 단계의 진로지원사업인 직업교육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캡처1.JPG▲ 직업체험_요리사
 
2017년도 ‘무지개Job아라’ 상반기 수료생 박광(21세, 중국 출생)은 “‘무지개Job아라’를 통해서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식품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은데, 우선 ‘무지개Job아라’ 수료 후 무지개청소년센터의 한식조리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식품영양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무지개Job아라’ 하반기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중도입국청소년은 9월 12일까지 무지개청소년센터를 방문하여 담당자와 면담 후 안내를 받고 입학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무지개Job아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초기지원팀 사업 담당자(070-7826-1546)를 통해 가능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도입국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무지개Job아라'에 참여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