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5(수)
 

7878.jpg

왕문빈(汪文斌)중국 외교부 대변인.ⓒ중국 외교부 홈페지

 

[동포투데이] 왕문빈(汪文斌)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9일있은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은 관련 각측과 국제사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고 한반도의 평화 협상 지지에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 일본 내각 관방장관이 28일 북한 지도자의 핵 억지력에 대한 태도 표시에 일본 정부는 북한의 동향에 대해 중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며 계속해 북한에 완전한 핵 포기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가장 중요한 일은 북한이 완전하고 신속하게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포함한 북미 합의를 이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한 질문에 왕 대변인은 현재 한반도의 평화 협상 진척이 교착상태에 빠지게 된 주요 원인은 북한의 합리한 관심사가 타당한 중시와 해결을 보지 못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미국은 응당 책임적인 태도에 입각해 실제적인 행동으로 반도의 평화 협상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왕 대변인은 중국은 계속해 정치적으로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건설적인 역할을 발휘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을 포함한 관련 각측과 국제사회가 한반도의 평화 안정 수호와 한반도의 평화 협상 지지를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외교부, 한반도 평화와 안정 위한 적극적인 역할 희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