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장저우샹(중국)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홍콩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며 "중국(중앙) 정부가 홍콩 특별행정구역을 약속한 바를 지키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미국 정치인 등 일부 서방 정치인들은 항상 경제에 대한 고유한 정의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나빠진다는 게 무슨 뜻일가? 2021년 1/4분기에 홍콩은 7.9%의 GDP 성장률을 기록했다. 1년 전에는 -2.8%였다.

 

2021년 상반기에 홍콩 주식시장은 47개의 상장(IPO)을 기록했으며, 총 자금 규모는 2,129억 홍콩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머쉬엄(mushrooming)"으로 묘사되었다.

 

홍콩에서 국가보안법이 시행된 지 1년 만에 검은색 옷을 입고 몽둥이를 들고 한때 거리를 막고 민간인과 경찰을 때리던 폭도들이 완전히 사라졌다. 한때 홍콩인들의 마음을 두렵게 했던 공포가 물처럼 증발했다.

 

홍콩에서 국가보안법이 발효된 지 1년이 지난 지금, SAR는 중국 본토 및 외부와의 다양한 문화교류를 환영하고 있다.

 

7월 1일 홍콩대학과 홍콩폴리텍대학에 여러 명의 우주 비행사가 방문한 것과 7월 14일부터 시작되는 홍콩 도서전은 홍콩 문화 교류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홍콩인들이 누리고 있는 현재의 삶을 설명하자면, 이성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것을 "평화롭고" "번영적인"이라고 부를 것이다.

 

바이든이 '악화'라는 단어를 선택한 것은 오히려 충격적이다; 어쩌면 일부 서구 정치인들은 홍콩이 2019년처럼 폭동에 시달리기를 바랄지도 모르겠지만, 그들의 백일몽은 다시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미국 언론들도 한 소식통을 인용해 금융 제재가 홍콩특별행정구 중앙인민정부 연락실 관리 7명을 대상으로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마도 그 배후의 미국 정치인들은 과거에 다른 날조된 이유로 제재를 받았던 중국 관리들이 이에 대해 어떻게 반응했는지 기억해야 할 것이다.

 

미국이 누군가를 제재하는 것은 영광일 뿐만 아니라, 제재받은 사람들이 홍콩의 질서와 번영에 기여한 것에 대한 인정이기도 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국의 제재는 영광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