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26(일)
 
IIIU.jpeg
겅옌훙(耿焱红)이 스노보드 여자 슬로프 회전-LL2급에서 은메달을 따냈다.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11일,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서 중국 선수단이 1시간 내에 5매의 메달 사냥에 성공하면서 경기장 내외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날 중국 선수단이 5시간 내에 따낸 5매의 메달로는 금메달 1매, 은메달 3매와 동메달이 1매다. 이 중 금메달은 중국 선수단의 장멍츄가 알파인스키 여자 회전 입식 종목에서 따냈고 3매의 은메달은 주다칭(朱大庆)이 알파인스키 여자 회전 VI에서, 겅옌훙(耿焱红)이 스노보드 여자 슬로프 회전-LL2급에서, 자오즈칭이 바이애슬론 여자 장거리 부문에서 각각 따냈으며 동메달은 리톈톈(李甜甜)이 알파인스키 여자 회전에서 차지했다.


한편 11일, 중국 선수단은 이번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서 재차 금메달 4매를 추가 획득하면서 따낸 금메달이 도합 18매에 달했다. 이중 제15번째의 금메달은 왕천양(王晨阳)이 남자 중거리 프리 입식 종목에서 따냈다. 그리고 이 종목에서 그의 동료 차이자윈(蔡佳云)이 동메달을 차지했으며 역시 팀 동료 류샤오빈(刘晓彬)과 추밍양(邱铭洋)이 각각 4위와 6위에 올랐다.


다음 이 날 중국 선수단이 따낸 제16번째의 금메달은 마오중우(毛忠武)가 크로스컨터리 스키 남자 중거리 좌식 종목에서 따냈다. 그리고 이 종목에서 역시 중국 선수단의 정펑(郑鹏)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중국 선수단이 따낸 제17번째의 금메달은  크로스컨터리 스키  여자 중거리 좌식 종목에서 양훙충(杨洪琼)이 따냈다. 이번 동계패럴림픽에서 양훙충은 이미 3매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리고 이 종목에서 양훙충의 팀 동료 마징(马静)이 동메달을 차지했다. 중국 선수단의 제18번째의 금메달은 중국 휠체어 컬링팀이 스웨덴을 8 : 3으로 꺾고 따냈다.

태그

전체댓글 0

  • 329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선수단, 동계패럴림픽서 1시간 내 메달 5매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