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3(토)
 
  • 동포사회 미래 짊어질 한인 차세대의 비전과 역할 논의
  • 9.4~9.8, 18개국 75명의 분야별 전문가 한자리에
re.png
2022 세계한인차세대대회 개회식.(사진/재외동포재단)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며 활약하는 한인 차세대 리더 간 소통의 장인 “2022 제24차 세계한인차세대대회”가 9월 4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개막했다.


이날 행사는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이사장(前 UN 대사)의 “글로벌 시대의 세계시민의식과 한국 청년”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의 환영사와 첼리스트 참가자의 첼로 축하 공연으로 이어졌다.

           

환영사에서 김성곤 이사장은 “세대교체 등 다양한 변화의 시기 속에서 지속 가능한 동포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차세대 리더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역량이 필요하다”면서, “세계시민으로서 세계평화와 국제사회 공헌에도 적극 힘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 대회는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으로 재작년 미시행했으며 작년에 온라인 중심의 대회가 치러진 이후, 올해 모처럼 대면으로 치러지게 되었으며, 검사․변호사․회계사․정치인․의사․엔지니어․영화배우․기업인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가자들은 4박 5일 동안 토론 및 포럼 프로그램을 통해 한인 차세대 리더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할에 대해서 토론하며, 모국 역사․문화체험, 총리공관 예방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예정이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참고자료_2]2022_세계한인차세대대회_주요인물_프로필.pdf (532.8K)
다운로드
[참고자료_1]2022_세계한인차세대대회_세부_계획.pdf (275.8K)
다운로드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제24차 세계한인차세대대회’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