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55.pn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여성들 중 이쁘고 훤칠한 미녀들이 많다. 또한 미모에 재능까지 겸비한 여성도 많다. 하지만 미모에 말 잘하고 노래도 잘 부르는가 하면 영화배우에 서예까지 능한 이쁘고도 매력적인 여성, 그것도 중국 조선족 젊은 여성중에 이런 출중한 여성이 있으니 그녀가 바로 중국 베이징TV방송국 사회자인 양아기(杨雅淇)이다.

 

중국 흑룡강성 가목사시 태생인 양아기는 베이징미디어대학 방송학부를 졸업, 1.68미터에 달하는 신장에 사진에서 보다싶이 아름다운 미모를 가진 베이징시 TV방송국의 조선족 사회자이다.

 

양아기가 사회한 유명 프로그램들로는 <지나온 청춘의 60년(青春走过六十年)-2009년>, <청춘대변인 찾기(寻找青春代言人)-2009년>, <"중화송¨ 거인컵 전국서예콩쿠르시상식(2010년)>, 베이징시 부녀연합회 주최 학교 들어가기 공익활동 및 베이징 캠퍼스공연시즌 개막식(2010년), <글로벌 새해맞이 생방송>(2012년), <환구춘만(环球春晚)-2013년> 생방송 등 베이징 TV방송프로가 있는가 하면 2010년에는 구이저우 위성방송에서 주최한 대형도박방지 공익프로인 <그대가 내보인 비장한 카드(亮出你的底牌)> 의 사회를 맡았었고 2011년에는 윈난 위성방송에서 주최한 <양생회(养生汇)> 프로의 사회를 성공적으로 맡았다. 그리고 한국 현지에서는 유창한 한국어로 사회를 맡아 한국 방송계의 절찬을 받기도 했다. 그 프로그램들로는 2008년 한국대형가정오락 프로그램인 <아빠힘내>와 2014년 한국 스타음악회 사회를 맡은 것 등이다.

 

양아기가 다재다능한 조선족 여성이라는 것은 아래와 같은 성과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서예 애호자인 양아기는 선후로 30여차에 거쳐 국제 및 국내의 서예상을 획득, 이 중에는 금상도 포함되고 있으며 그녀의 서예작품은 <당대 중국청소년 정영록(中国当代青少年精英录)> 제5부에 수록되었다

.

현재 양아기는 경필서예(硬笔书法) 최고단자인 9단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png
▲ 중국 베이징TV방송국의 조선족 女사회자 양아기(杨雅淇)
 

이 외 양아기는 2016년에 가요 <봄날 그대를 기다릴거야(我在春天等你)>를 발표하여 가창실력을 과시했고 영화 <내일>, 연극 <리레이와 한메이메이(李雷和韩梅梅)>, 연극 <천세를 사랑하기(爱上千岁)>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사회자인 양아기한테 있어서 2015년부터 최근 2년여간은 사회자로서의 황금기이기도 하다. 그녀는 2015년 7월 중국인민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반파쇼 전쟁 승리 70년 기념 시낭송회의 사회를 맡았고 그 해 10월에는 중국 국무원에서 주최하고 베이징시 화교연합회에서 대행한 <중화문화대낙원(中华文化大乐园)> 활동의 사회자로 독일과 네덜란드로, 2016년 10월 역시 국무원에서 주최하고 베이징시 화교연합회에서 대행한 <중화문화 대낙원> 우수재예학생교류단 공연야회 사회자로 북미방문을 하였다.

 

한편 사회 공익사업에 헌신적으로 나서기도 한 양아기는 흑룡강성 가목사시 홍보대사, 베이징시 3.8 홍기수, 세계무역연합회 애심대사 등많은 영예를 획득했으며 얼마전에는 중국 라디오TV협회 아나운서 위원회 100명 신세대 아나운서로 등극하기도 했다.

 

사회자로서 중국어와 한국어로 유창하게 사회를 담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예와 노래, 그리고 배우로서도 출중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조선족 미녀- 양아기는 전반 우리 한민족의 자랑으로 손색이 없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이징 TV 조선족 미녀 사회자 양아기(杨雅淇)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