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30(월)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3일, 중국 윈난성 디칭 주(云南省迪庆州) 문화관광국과 디칭 주 관광그룹이 주최한 <세계의 샹그릴라(世界的香格里拉)> 수석고문 초빙의식에서 귀염둥이 검은 들창코원숭이들이 <인터넷 스타 문화관광국(网红文旅局)>의 <수석고문> 신분으로 참가했다고 당일 15시, 중신망이 보도했다.


검은 들창코원숭이ㅡ 영장유 동물 중 빠져서는 절대 안 될 품종이다. 그것의 두꺼운 붉은 입술, 동그랗고 큰 눈, 검고 윤기 나는 머리칼과 빛을 발산하는 함초롬한 몸매, 이들은 샹그릴라의 <쉐이징링(雪域精灵)>으로 중국의 1급 중점보호 야생동물이며 목전 3000여 마리밖에 남아있지 않는 걸로 알려지고 있다.


222.jpg

▲중국 1급 중점보호 야생동물 검은 들창코원숭이.ⓒ중국망

 

검은 들창코원숭이 사랑스런 <인터넷 스타>


디칭 주 워이시현 타청진(迪庆州维西县塔城镇)의 백마설산 국가 급 자연보호구는 중국에서 면적이 가장 큰 검은 들창코원숭이 국가 급 자연보호구이다. 지난 3월,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네티즌들은 <윈난여행(游云南)> 통해, 그리고 생방송 팀을 따라 보호구 내의 검은 들창코원숭이 가족을 탐방, 검은 들창코원숭이 군 중에서 8마리의 새로 태어난 새끼들이 처음으로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


한 손으로 새끼를 가슴에 꼭 껴안고 있는 <다섯 자녀>의 원숭이 엄마 <언덩(恩登)>은 솟구치고 뒹굴고 하던 지난날과는 달리 안전한 길로 조심스럽게 다녔고 원숭이 <보배둥이>는 <주인공 가정>의 엄마 품에 안기어 있으면서 동그란 눈을 크게 뜨고 사위를 관찰하고 있었다.

 

90분에 달하는 생방송 <국보 검은 들창코원숭이를 만나다>가 방영되자 시청인이 대뜸 190만 인차에 달했고 생방송 다시보기가 누계로 10.3만차에 달했으며 댓글 수는 1.2만 차에 달했다.


그리고 <윈난여행> App가 추천한 <당신이 모르고 있는 검은 들창코고양이>가 보도되자 2개의 짧은 동영상을 본 관중은 350만차를 초과했다.


세계의 샹그릴라, 천생 자연지대의 <인터넷 스타>의 유전자


중국의 국보 검은 들창코원숭이, 설산협곡, 삼강의 합류, 후보폭포(湖泊瀑布), 초원전경, 옛 성의 촌락…세계의 샹그릴라는 그 자체가 갖고 있는 대자연의 선물로 하여 천생 자연지대에서 <인터넷 스타(网红)>의 유전자로 되고 있다.


디칭 주 문화 및 관광국은 이 우세를 이용, <윈난에서 하나 밖에 없는 경관, 이 경관은 곧 윈난(在云南只有一个景区,这个景区叫云南)>이라는 전역 관광발전의 방침 하에서 문화관광 판촉 라인을 개발, 디칭 주로 하여금 중국 전국에서 지명도가 가장 높은 명소로, 신흥의 <인터넷 스타 관광 목적지>로 만들어 <세계의 샹그릴라>란 관광지명도와 브랜드의 영향력을 계속 승화시키면서 전 지구적인 검은 들창코원수이의 태닝 IP <인터넷 스타> 형상창조를 위해 양호한 토대를 닦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해 4월, 디칭 주 문화 및 관광국에서는 <세계의 샹그릴라>란 제목으로 전국적인 <15초 음악 동영상> 도전 콩쿠르를 개최, 메리 설산(梅里雪山), 파라거중(巴拉格宗), 쑹짠린사(松赞林寺), 검은 들창코원숭이 풍경구, 후툐우샤(虎跳峡) 및 푸다춰우(普达措 ) 등 8대 왕패 풍경구와 공동으로 전면적인 선전보급 활동을 가동했다. 도전콩쿠르는 5000만 + 인차를 초과, 우수한 동영상의 참여 수는 5만 여건에 달했으며 화제 방송량은 6.2억 차, 댓글은 1000만 건 이상에 달했고 디칭 주에서 추천한 방송동영상은 24편이 되었다.


디칭 주 문화 및 관광국 명실에 부합되는 <인터넷 스타 단위>로


지난 해 첫 시험에서 단맛을 보자 디칭 주 문화 및 관광국에서는 중합라인에 자원을 등록, 즉 인터넷 브랜드 플랫그숍(旗舰店) 구축하기와 양질의 관광촬영, <디칭 72시간> 달인만들기 활동, 샹그릴라 <인터넷 스타 문화관광국> 새로운 판촉개념 등 다방면이 한 보조로 노력하여 <세계의 샹그릴라>란 브랜드를 심도있게 보급, 디칭 주의 문화 및 관광국으로 하여금 판촉 분야의 명실에 부합되는 단위로 되게 하기로 하였다.


올 들어 디칭 주 문화 및 관광국에서는 자아 플랫폼의 판촉보급에 대해 고도로 중시, 권위성 있는 주류 매스컴과 장기합작의 플랫폼을 건립하는 동시에 웨이버, 위챗, 15초 음악동영상, 관광촬영 등 화이라이트 플랫폼으로 디칭 문화관광 관방계좌와 각 풍경구의 관방계좌를 건립, 지속적으로 샹그릴라에 대한 정보, 도편 및 동영상 등을 추천하여 디칭 주의 문화관광 브랜드형상을 진정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홍보활동을 펼치군 했다.


특히 2020년부터 <검은 들창코원숭이 수석고문>이란 이 브랜드는 디칭 주의 문화 및 관광에 있어서 판촉의 길을 이끌 것으로 세계의 샹그릴라는 할 일이 많아질 것이며 세계의 샹그릴라는 <인터넷 스타의 목적지>로 그 미래가 기대되는 것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06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검은 들창코원숭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