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7(일)
 

9090.jpg

▲중국의 천재소녀 야오팅(姚婷)

 

[동포투데이] “화웨이 천재소년 장제(张霁) 연봉 3억 4천만(201만 위안)”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후난성 천재소녀 야오팅(姚婷)도 그중의 한 사람이다.


야오팅의 연봉은 2억 6천만원(156만 위안)에 달한다. 그는 후난성 창사시 주남중학교를 졸업했다. 


그녀에 대해 선생님들의 인상은 매우 깊다.


창사시 주남중학교 한 선생님에 따르면 야오팅은 맑고 사랑스러운 어린 여자 아이였으며 고중(고등학교)입학시험에서 두 과목이 A학점 나머지 네 과목은 B 학점을 받고 입학했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노력과 좋은 학습 습관을 기반으로 지금의 자리에 올랐고 지금과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야오팅은 현재 화중과학기술대학 컴퓨터시스템구조학과 박사 5학년을 다니고 있다. 그는 서부 데이터사에서 3개월의 실습 경험이 있다. 당시 그녀는 대학교에서 발전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이력서를 내지 않았다.


고중 3학년 시절 담임교사는 고중시절 야오팅은 성적이 특별히 뛰여난것은 아니었지만 굉장히 자율적이였다고 밝혔다.


창사시 주남중학고 담임선생님은 야오팅은 자각성이 강한 학생이라 선생님이 많이 걱정 안 해도 되는 착한 아이였다.그는 자신의 학습에 대해 계획이 있고 언제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잘 알고 있는 학생 이였다. 침실에서 전등을 끄면 그는 더 이상 보충 수업을 할려고 교실에 오지 않는다. 하지만 그는 교실에 있을 때에는 모든 것을 학습에 쏟아붓는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14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모의 中 천재소녀, 년봉 2억 6천만 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