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196502.png

▲현지 방송에 따르면 여객기는 활주로를 벗어난 후 두 동강이 났으며 활주로 도처에 여객기 잔해물들이 널려 있었다.ⓒ신화사

 

[동포투데이] 인도 에어인디아 익스프레스 소속 보잉 737 여객기가 7일 저녁 인도 남부 케랄라주 캘리컷 국제공항에서 착륙하던 중 활주로를 벗어나는 사고가 발생해 적어도 18명이 사망하고 123명이 부상했다. 


여객기에는 10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184명의 승객과 7명의 승무조 인원이 탑승해 있었다. 현지 시간으로 7일 저녁 7시 40분경, 여객기가 캘리컷 공항에서 착륙도중 활주로를 벗어나 약 9미터 깊이의 비탈길로 추락했으며 화재는 발생하지 않았다. 


인도 터러스트통신에 따르면 현재까지 사고로 이미 두 명의 비행사를 포함한 18명이 사망하고 123명이 부상했으며 그중 15명은 중상을 입었다. 


사고 후 모디 인도 총리 등 여러 명 정계요인들이 여객기 사고에 애통함을 표시하고 사망자 가족들에 대해 위문을 표시했다. 동시에 구조작업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요구했다. 


사고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보도에 따르면  여객기 착륙당시 폭우날씨가 지속되었고 열악한 날씨가 여객기 사고의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 한편 여객기 착륙 도중 랜딩 기어에 문제가 나타났다는 보도도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도 여객기 착륙 사고로 두동강… 18명 사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