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9일, 미국 국가 과민증 및 전염병 연구소 소장 앤서니 포치(Anthony Poach)는 매체의 취재를 접수하면서 지난 9월 26일에 있은 백악관 활동은 ‘코로나 19 슈퍼 급 전파사건’으로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및 그의 부인과 여러 사람이 코로나 19에 감염되는 비극을 초래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일, 미국 CNN방송(뉴스전문방송)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앤서니 포치는 얼마 전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접수한 현재 연구개발 중의 코로나 19 치료 요법을 극찬하는 것은 혼란을 쉽게 일으킬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88887.jpg

 

나열해 보는 사실

 

앤서니 포치는 백악관 코로나 19 대응 사업 팀의 중요한 성원이었다.

 

9일, 그는 미국 콜롬비아 방송사의 취재를 접수하면서 지난 9월 26일 백악관 장미원에서 거행한 한 차례의 활동을 담론했다. 당시 트럼프는 연방 제7 순회 기소법원 법관이던 에이미 코니 배럿을 연방 최고법원의 대 법관으로 임명한다고 선포, 당일 활동 시 아주 적은 참가자들만이 얼굴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다.

 

앤서니 포치는 “이는 한 건의 슈퍼 급 전파사건이다. 당일 사람들은 밀집으로 모여 있으면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 그러니 당일 감염된 참가자들의 수자가 모든 문제를 설명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앤서니 포치가 말하는 참가자 수자란 약 30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이 활동이 끝난 후 코로나 19 양성으로 확진된 감염자들로서 여기에는 트럼프와 부인 멜라니아 그리고 대통령 고급 고문 홉힉스도 포함되어 있었다.

 

제기되는 우려

 

현재 트럼프가 접수하고 있는 미국 재생원 제약회사의 ‘항체 계미 주 요법(antibody gimmy main therapy)’에 대해 담론하면서 앤서니 포치는 트럼프가 이 요법에 대해 극찬하는 것은 민중들을 오도할 가능성이 있으며 왜냐하면 그 요법은 아직 증실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앤서니 포치는 또 이 요법이 임상실험 중 ‘잠재력’을 보여줬고 연구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지만 아직은 최종 결론이 내려진 상황은 아니라고 했다.

 

‘항체 계미 주 요법’은 아직 미국 식품 및 약물 관리국의 사용권한을 받은 요법이 아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 19 감염확진을 받은 후 트럼프는 지난 2일 저녁 한 군사의료센터에 호송되어 치료를 받았으며 5일 저녁 백악관으로 회귀한 후에는 지속적으로 의료간호를 받았다. 지난 8일, 백악관의 의사 숀 콘리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미 코로나 19 치료과정을 완성했으며 10일에는 ‘공공활동에 안전하게 귀환’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리고 트럼프 본인에 따르면 그는 자신한테는 전염성이 없으며 감각도 양호하여 즉시 대선경쟁에 투신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앤서니 포치는 대통령 의료팀의 검사를 믿는다고 하면서 대통령이 타인한테 전파할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것은 트럼프가 외출 전에 의료진이 검사를 하여 결정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9월 26일 백악관 활동은 ‘코로나19 슈퍼 급 전파사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