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3(화)
 

222.pn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3월 18일 가천대 ZOOM 입시설명회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대학 입시의 대장정을 시작하였다.


가천대 입시설명회는 비대면 방식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1:多 형식의 개인호스트 접속 방식을 확장하여,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콘서트홀로 초대해 대학과 1:1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정문 1차 체온 측정과 콘서트 홀 2차 체온 측정, 한 자리 띄어 앉기 등을 실천하여 코로나 상황 속 대면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대학의 설명에 이어 학생과 학부모의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진행하여 현장성을 높였다.


3월 27일에는 본교 10, 11, 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여, 오전에는 약 200명의 10, 11학년 학부모가, 오후에는 약 130명의 12학년 학부모가 참석하여 진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1학년도 전형 분석, 자격별, 대학별 지원 경향 및 입시 전략 분석과 함께, 2022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12학년 1학기 대입전형 학사 일정 등이 안내되었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신선호 교장은 “코로나 시대에 불가피하게 치러질 수밖에 없는 형태인 ZOOM을 본교가 소유한 콘서트홀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행사가 현실감 있게 이루어지는 모습을 통해,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소통 방식의 가능성을 열었다”고 평가하였고,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들 역시 ZOOM으로 송출되는 화면과 목소리들이 실제와 크게 다름을 느끼지 않았다며 만족감을 표하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앞으로 중앙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주요 대학들에 대한 진학설명회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4월 8일에 있을 중앙대학교 줌 입시설명회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1

  • 64296
leonard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카이스트. 그리고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http://blog.daum.net/macmaca/3154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재외국민전형 위한 대입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