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3(월)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30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에서 충칭(重庆)을 비롯한 안후이(安徽), 산둥(山东), 구이 저우(贵州), 하이난(海南), 산시(山西) 등지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던 환자들이 병원치료를 받은 뒤 건강이 회복되어 29일 육속 퇴원했다.

555.jpg
 ▲사진출처 : 텐센트

29일, 안 후이 위생ㆍ건강위원회로부터 확인한 결과 안후 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던 2명 환자가 병원치료를 받고 건강을 되찾고 그 날 퇴원하였다.

이 2명의 환자는 안후 이에서 최초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로서 각각 허페이(合肥)와 보우 저우(亳州)에서 감염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2명의 환자는 현재 연속 3일간 체온이 정상으로 회복되었고 호흡기 증상도 현저하게 호전되었으며 연속 두 번 호흡도 병원체 핵산이 음성으로 측정되었다. 안후 이 성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이는 국가 위생ㆍ건강 위원회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치료방안(제4판)의 표준에 부합되었다.

산둥에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첫 환자는 한동안의 치료 후 2회에 달하는 핵산검사에서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으며, 29 일 칭다오 대학 부속병원에서 퇴원했다.

환자는 37세의 남성으로 우한 사람으로 르자오(日照)에서 근무, 발열 등 증상으로 인해 1월 17일 르 자오에서 병원을 찾았다가, 이 날 밤으로 다시 칭다오(青岛)에 가서 진찰을 받았다. 쑨윈버 칭다오 대학 부속 병원 부원장에 따르면 이 환자는 처음에 살균 및 격리 치료와 항 바이러스 치료를 받았고 이어 중서의 병행치료를 받았으며 일련의 치료 뒤 호흡기 증상이 뚜렷이 개선되었고 폐 영상 병변이 현저하게 좋아졌음이 알려졌다. 그리고 연속 4일간 체온과 바이러스 성 핵산의 두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었고 각종 실험실 지표가 정상이어서 퇴원할 수 있었다.

충칭 삼 협 중심병원에 입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는 지난 29 일 퇴원, 이것은 충칭에서 치료 후 성공적으로 치료 및 퇴원한 최초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이다.

충칭 삼 협 중심병원 황샤(黄霞) 응급처치 분원 중증의학 병구 부주임 의사에 따르면 성이 장(蒋)씨인 이 여성 환자는 44세로 충칭 우산(巫山)현 출신으로 우한에 장기간 거주한 사례가 있었다. 환자가 병원에 ​​입원한 후 의료진은 분무, 항 병독, 항 감염 등 치료수단을 시행하는 동시에 중약치료를 결합했다. 목전 이 환자는 호흡기 증상이 크게 개선되었고 2회에 달하는 바이러스 핵산검사에서 음성으로 나타났으며 충칭 및 지역 2급 의료구급 전문가 소조가 확인한 결과 격리해제 정도에 도달하였다.

구이 저우(贵州) 의과대학 부속 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는 29 일 기본상 치유가 확인 치료를 받았다. 이는 구이 저우 성에서 성공적으로 치료된 첫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였다.

51 세 남성인 이 환자는 현재 구이 양(贵阳)에 거주하고 있으며 발병 1 주일 전에 우한에 거주한 적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리 하이 양(李海洋) 구이 저우 의과대학 부속병원 원장에 따르면 병원의 주요 부서, 즉 전염병 부서, 호흡기 및 중환자 부서, 영상 부서, 실험실 부서 그리고 약국 부서의 다방면 전문가들이 정성들여 치료 한 결과 환자의 현재 체온은 정상이며 식사도 정상이었다. 호흡기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으며 호흡기 병원균에 대한 핵산검사에서 2회 연속 음성이었다. 성급 전문가 소조의 평가 및 시연 후 환자는 격리 및 퇴원 기준에 부합되었다.

산시(山西)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진단된 최초의 환자가 지난 29 일에 퇴원, 이는 산시성에서 성공적으로 치료한 첫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이기도 했다.

23살의 환자 우(小武)씨는 타이위안(太原) 사람으로 1 월 21 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진단을 받고 지정병원 타이위안 제 4 인민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다. 8 일 후, 그는 퇴원 날짜를 맞았다.

“우리는 나라와 사회 전체의 힘을 믿는다면 긍정코 병마를 이겨내고 이 난관을 무사하게 넘길 것입니다.”

이는 병원 대문을 나서면서 한 우씨의 말이었다.

29 일 하이 난 성 위생ㆍ건강위원회에서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던 하이 난 최초의 폐렴환자가 퇴원했다는 보고가 날아들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환자는 후베이(湖北) 우한출신의 남성으로 1월 21 일 항공편으로 산야 펑황 공항(三亚凤凰机场)에 도착했다. 22 일 오후 그는 열이 나고 가래가 끓고 마른기침이 나기에 병원상담 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진단을 받았으며 그 이튿날 저녁 하이난 성 제 3 인민병원으로 이송되었다. 종합적인 진단 및 치료 후 환자는 중국 국가 위생ㆍ건강 위원회가 정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진단 된 폐렴의 병례로부터 격리해제 기준에 부합되었으며 29 일 오후에 퇴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충칭 및 기타지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들 완치 퇴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