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3(수)
 


IMG_1590118481959.jpg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신화망에 따르면 5월 21일은 국제 <차의 날>이다.

 

이 날에 즈음하여 당일 세계의 많은 나라에서는 찻잎을 찬미하는 온라인 모임을 갖고 사람들은 찻맛을 음미하면서 아름다운 생활을 공유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차는 세계 3대 음료품 중의 하나로서 세계에서 찻잎을 생산하는 나라는 무려 60여 개 국으로 되며 찻물을 마시는 인구는 20 억명을 초과하고 있다.

 

한편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국제 차의 날> 시리즈행사에 편지를 보내 열렬히 축하했다.


시 주석은 “차는 중국에서 기원하여 세계적으로 성행했다. 유엔의<국제 차의 날>설립은 찻잎 가치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정과 중시를 구현했으며 차산업 진흥과 차문화 고양에 대하여 아주 큰 의의를 가진다."며“찻잎 생산과 소비 대국으로서의 중국은 각측과 함께 글로벌 차산업의 지속적이고도 건전한 발전을 추동하고 차문화 융합과 상호참조를 심화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차를 알고 차를 즐기며 차의 향기와 차의 운치를 함께 맛보고 아름다움 생활을 공유하도록 추동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국제 차의 날> 5월 21일은 2019년 12월 유엔 대회에서 정하고 선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진은 케냐 수도 나이로비 시 부근에서 찻잎을 채집하고 있는 농민의 모습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49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 차(茶)의 날' 아름다움 생활 공유하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