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untitled.png▲ 연변 FC 박태하 감독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박태하 감독이 이끄는 연변 FC는 7월 2일 구이양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펼쳐진 중국 슈퍼리그 1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구이저우 즈청에 2-1로 승리하며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겼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경기 후 있은 기자회견에서 박태하 감독은 “경기 자체보다도 선수들이 오늘의 경기를 통해 역경을 이겨낸 데 대해 감독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의 경기를 통해 부상 선수들이 하나둘씩 회복하고 있기에 후반기에는 경쟁력이 차차 살아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연변축구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 앞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퍼에 왜 지문일 대신 동가림을 출전시켰는가는 기자의 물음에 박태하 감독은 “오늘 경기의 가장 큰 발굴은 동가림 선수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부진을 해왔기 때문에 모종의 변화가 필요했고 또 동가림 선수는 그동안 훈련을 열심히 해왔다. 지문일 선수는 그동안의 패배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진 것 같았고 오늘 경기에 변화를 주고 싶었다. 오늘의 경기는 동가림 선수에게 큰 기회였고 지문일 선수에게는 더욱 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경기 막바지 단계에 손군 선수와 교체투입 후 결승골을 성공시킨 전의농에 대해 박태하 감독은 “부상선수들이 하나둘씩 돌아오기 시작했다. 그동안 그 자리를 전의농 선수가 열심히 싸워주었다. 오늘은 부상에서 회복한 손군 선수가 선발로 출전했지만 모든 경기를 치르기에 체력적으로 무리가 될 것 같아 계획했던 대로 교체했다. 전의농 선수가 오늘의 득점으로 그동안의 실수를 잊고 자신감을 회복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구이저우 즈청 만사노 감독은 “전반전 우리 팀의 경기력은 좋지 못했다. 하지만 후반전에 들어서 많은 변화를 가졌다. 동점골을 성공시킨 후 여러 득점기회가 있었지만 아쉽게 골로 연결하지 못했다. 우리 팀은 오늘 자책골 등 불운을 겪었다. 상대 연변은 뛰어난 수비력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태하 감독 “후반기에는 경쟁력이 살아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