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RPR20131022001300353_01_i.jpg

【동포투데이=경제】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www.keb.co.kr)은 "우수 거래기업의 수출입 담당직원 및 업무제휴를 맺은 무역협회, 조달청 추천 기업의 직원들을 초청하여 수출입 업무능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수출입 전문강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중구 명동소재 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21일부터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강좌는 거래기업의 수출입 실무담당 직원, 무역협회 및 조달청 추천 기업 직원 등 총 143명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수출입 실무 강좌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외환은행에서 부담하였다.

이번 '제5기 수출입 전문강좌'의 주요 내용은 ▲수출입 서류심사 실습 ▲무역보험 제도 ▲외국환거래규정 ▲통관 및 관세환급 ▲은행보증서 통일규칙 ▲e-Nego 시스템과 전자무역 ▲신용장거래 분쟁사례 등이며 강좌에 참석한 실무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위주로 편성되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2007년 10월부터 이번까지 총 13회 걸쳐 개최하여 온 'KEB 수출입아카데미'는 전문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로 인하여 참석한 수출입업체 직원들로부터 큰 호평과 매년 본 강좌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거래기업에서는 본 강좌를 매우 유용한 수출입 업무연수로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좌에는 우수 거래기업의 수출입담당 직원뿐만 아니라 외환은행과 업무제휴를 맺은 무역협회 및 조달청 추천 기업의 직원들을 초청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사진> 21~22일 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우수 거래기업 및 무역협회, 조달청 추천 기업 직원 앞 수출입 업무능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수출입 전문강좌'"에서 참석자들이 수출입 관련 전문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환은행, 우수 거래기업 직원 초청 KEB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