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캡처.JPG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 선거관리위원장 7기 엄금철회장이 권정일 당선인에 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2019년 11월 17일,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이하 KCN)는 서울글로벌센터에서 현장 선거인 등록을 마친 재한 조선족 유학생 및 자문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회장으로 권정일(29)씨를 선출하였다.
 
이날 단일후보로 나선 국민대학교 스포츠인문사회학과 권정일 씨(29)는 7기, 8기 운영진에서 3년 동안 기획팀장,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검증을 받고 운영진 및 자문위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쌓고 있었다. 
 
권정일 씨는 후보자 연설에서 “재한 조선족 유학생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함께 들여다보고 변화 속에서 조선족 학생들이 역할과 방향을 찾아 노력할 수 있도록, 넓고 탄탄한 네트워크가 되어주는 것이 KCN의 주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본분에 충실하는 것을 주선으로, 재한 조선족 유학생이라는 공동체 밖에서 긍정적인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가는 것 역시 KCN에서 지향해야 할 바라고 생각한다. KCN 제9기 회장으로 선거된다면 KCN 본분의 과제를 잘 풀어가면서 더 열리고 활력적이며 성숙된 KCN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시대변화에 따른 조직의 적극적인 변화와 조선족유학생의 유학전 진학에 대한 정보제공 및 학업완수 후의 진로 탐색 등에 대해서 재한 조선족 유학생들의 새로운 역할과 세계로 나아갈 수 있게 우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유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네트워크를 만들어 가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KCN 제9기 운영진은 다가오는 KCN 창립 16주년 행사(2020년 1월 5일)에서 공식 출범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 제9대 회장에 권정일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