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jpg
7일, 러시아 언론 “군사공업체뉴스”에 따르면 최근 중국과 미국이 새로운 군비경쟁을 하는 가운데 두 나라는 가능하게 항공모함에 탑재하는 전투기에 대한 연구생산에서의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는 젠-31(歼-31)형 전투기의 모형이 이미 본국의 항모갑판에 올랐었다. 중국은 흔히 1 : 1 모형의 방식으로 신형의 무기를 연기개발하고 있는바 항모에서의 비행기 역시 마찬가지이다. 만약 중국이 진짜 항모에 탑재할 젠-31형 전투기를 만들기로 결정하였다면 이는 진짜 미국과의 경쟁적수로 될 수 있다. 왜냐하면 미국방부는 2018년부터 항모에 배치할 F-35C형 전투기를 만들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러시아 군사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인정하고 있다. 중국이 일단 영토분쟁의 나라가 있다면 우선 일본과 전쟁을 벌일 가능성이 있으며 만약 국산항모에 젠-31형 전투기를 배치만 하면 중국이 일본에 대해 기선제압을 할 능력이 충분할 것이다. 목전 중국에서는 2척의 항공모함을 건조할 계획인바 그 항공모함의 규모는 미국의 항모 “니미츠”호와 비슷하다.

 

현재 중국에서 계획하고 있는 젠-31형 전투기는 미국의 F-35C형 전투기와 대체적으로 비슷하지만 중국의 전투기는 근거리 작전에 민첩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중국의 전투기가 미국의 F-22형 및 F-35과 비슷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곧바로 젠-20형과 젠-31형 전투기일 것이다.

 

동포투데이 김철균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젠-31로 일본을 기선제압할 수 있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