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0150227113139_2016634799.jpg
 ▲뮤지컬배우 민영기와 전동석이 22일 일본 도쿄에서 각각 단독콘서트를 개최하여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제공: 이에이앤씨)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대한민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뮤지컬배우 민영기와 전동석이 지난 22일 일본 도쿄에서 각각 단독콘서트를 개최하여 관객과 평단의 환호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국내 최고의 흥행작에서 주,조연을 넘나들며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뮤지컬배우로 자리매김한 민영기는 지난 2014년 도쿄의 시나가와 채플에서 개최된 첫 단독 콘서트에 이어 ‘민영기 프리미엄 콘서트 인 도쿄(MIN YOUNG KI : Premium Concert in Tokyo)’라는 타이틀로 다시 한번 일본 관객들을 찾았다.

민영기는 자신의 출연작인 ‘마리 앙투아네트’, ‘모차르트!’, ‘레베카’, ‘화성에서 꿈꾸다’, ‘삼총사’, ‘잭 더 리퍼’의 주요 곡들을 선곡하여 특유의 파워풀하고 깊이있는 목소리로 극장을 가득 채웠으며, 그 외에도 이태리 가곡과 성악곡을 어쿠스틱 라이브 연주로 편곡하여 색다른 감성을 자아냈다는 호평을 얻었다.

2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끝마친 민영기 배우는 “오랜만에 일본 무대에 서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고 일본 팬들과 가까이서 교감할 수 있어 즐거웠다. 늘 먼 곳에서 찾아주시는 일본 팬들께 보답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뮤지컬배우 전동석은 같은 날 도쿄 최고의 클래식 홀이라 불리는 ‘토판홀’에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클래식 콘서트 ‘전동석 더 그레이티스트 보컬리스트(Jeon Dong-Suk The Greatest Vocalist)’를 개최하여 전체 관객의 기립박수를 얻어내는 등 한국 뮤지컬 스타의 한계를 뛰어넘는 활약을 선보였다.

한일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으로 이미 일본 현지에도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전동석은 2013년에 일본에서 개최된 ‘크리스마스 콘서트’에서 독일 가곡 ‘마왕’을 가창하여 성악도 출신 뮤지컬 배우로서의 면모를 드러낸 바 있다.

당시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계기로 성사된 이번 공연에서 전세계 적으로 널리 알려진 독일가곡인 베토벤의 ‘그대를 사랑해(Ich liebe dich)’, 슈베르트의 ‘숭어’와 ‘마왕’을 비롯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가곡 ‘그리운 금강산’과 학창시절의 사연이 담겨있는 ‘Nebbie(안개)’, ‘Zueignung(헌정)’, ‘Musica Probita(금지된 노래)’ 등 고난이도의 성악기술을 요하는 명곡들이 차례로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현재 활약하고 있는 무대인 뮤지컬 작품 중 ‘모차르트!’, ‘지킬 앤 하이드’ 등의 곡과 영화 음악, 찬송가까지 20곡이 넘는 다채로운 선곡을 통해 전동석의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펼쳐 보였다.

공연 후 전동석은 “오랜만에 성악곡을 마이크 없이 부르게 되어 초심으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었다. 첫 단독콘서트라 많이 긴장하고 기대하며 준비했는데 관객분들이 큰 성원을 보내주셔서 굉장히 감동적이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

두 배우의 소속사 EA&C의 관계자는 “일본 현지에서도 리허설 때부터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이고 공연 때 최상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한국 아티스트에 대해 감탄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한국 뮤지컬 배우들 특유의 풍부한 성량과 고저음을 넘나드는 가창력에 찬사를 보내며 계속적으로 협업 제안을 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를 막론하고 좋은 기획을 통해 한국 뮤지컬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자리가 이어졌으면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국내 뮤지컬 배우들의 활약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월 11일 일본에서 단독 콘서트 ‘김준현 더 그레이티스트 보컬리스트(Kim Joon-Hyun The Greatest Vocalist)’를 개최한 뮤지컬배우 김준현은 과거 일본에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미녀와 야수’, ‘에비타’, ‘아이다’ 등 극단 사계의 주요 작품과 ‘레미제라블’ 등 일본에서 사랑 받는 작품들의 넘버 대부분을 일본어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큰 호평과 기립박수 속에 공연을 마친 바 있다. 이처럼 일본에서 드라마와 영화에 국한되던 한류 열풍을 뮤지컬이라는 장르로 이어가는 국내 뮤지컬 스타들의 활동에 일본 현지 팬들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민영기, 김준현, 전동석은 최근 성황리에 서울 공연의 막을 내리고 지방 공연을 앞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에 출연 중이며, 민영기는 오는 4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 될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역으로, 김준현은 2월 26일 개막하는 뮤지컬 ‘드림걸즈’의 ‘커티스’역으로 캐스팅되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뮤지컬배우 민영기·전동석, 단독 콘서트 일본서 한류 열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