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중국명: 张掖丹霞地质公园
외국명: Zhangye Danxia National Geological Park
소속지구: 중국 깐수성
면적: 약 510평방킬로미터
기후: 온대 대륙성 건조기후
    
noname01.png
 
짱예딴샤(张掖丹霞)지질공원은 깐수성 치렌산(甘肃省祁连山)구에 위치, 린저현(临泽县) 이남으로 30킬미터 되는 지점에 자리잡고 있으며 중국에서 단하지형이 가장 잘 보존된 지역이자 지형조형이 가장 풍부한 지구의 하나이다. 또한 중국 채색단하의 전형적인 대표지역이며 아주 높은 고찰 및 관광 가치가 있다.
 
2005년 11월 중국지리잡지사와 전국 34개 매체에서는 공동으로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지방” 평선활동을 조직, 이 활동에서 짱예딴샤 지질공원은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7대 단하”로 평의되었다.
      
     noname02.png
 
짱예딴샤의 지형은 중국 국내에서 유일하게 단하지형과 채색구릉경관이 결합된 구역으로 분포면적은 약 510 평방킬로미터이고 성급 지질공원이며 성급 풍경명승구이다.
 
짱예딴샤 지질공원에는 단하지형이 도합 780여 곳이 있으며 주로 동남부와 서남부 및 서북부 지대에 위치, 중국 건조지구에서 가장 전형적이고도 면적이 큰 단하 지형경관을 이루고 있다.
    
지리적 위치
 
짱예딴샤 지형은 린저현 경내에 위치, 짱예시와는 40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사방 100 평방킬로미터의 치렌산 북부 구릉지대인 깐난위구족 자치현 바인향(肃南裕固族自治县白银乡)을 중심으로 해발 고도가 2000미터 내지 3800미터 사이이다.
 
짱예딴샤 지형에는 주로 두개의 무늬지형 분포구가 있는데 한곳은 동쪽으로부터 금탑사와 마제사(马蹄寺)와 서쪽으로 향한 옌썬(西延)으로부터 훙산촌(红山촌), 마제, 훙산만, 바이인(白银), 다허(大河), 훙산촌 분포구이고 다른 한곳은 동쪽으로부터 훙시후(红四湖)일대로서 훙시후, 훙쵄즈(红圈子). 판쵸우(板桥), 허리(合黎)까지의 분포구인바 가장 독특한 곳은 훙산만과 바이인 일대 그리고 훙쵄즈일대이다.
 
noname03.png
 
짱예딴샤 지질공원은 동서로 약 40킬로미터, 남북으로 50~100킬로미터가 된다. 이 곳의 단하지형은 수천수만개의 절벽으로 된 산들로 이어지며 선명한 단절색과 적갈색으로 상호 대칭되면서 더욱 선명하다. 당지의 소수민족들은 이런 기이한 산풍경을 놓고
“알란라그다(적색의 산이라는 뜻)”라고 부르고 있다.
 
기후특점
 
짱예딴샤 지역은 대륙깊이에 위치, 전형적인 온대대륙성 건조기후에 속하며 일조시간이 길고 광열자원이 풍부하다.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뜨거운 것으로 사계절이 분명하며 연 평균 강수량은 130밀리미터 좌우에 달한다. 평균 기온은 영상 7도 좌우이고 매년 6월부터 9월까지 강수량이 집중되며 이 기간이 또한 여행하기 가장 훌륭한 계절이다.
 
관광지침
 
70세 이상의 노인은 무료이고 학생, 군인은 해당 증서에 따라 50% 할인값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1.2미터 이하의 아동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개방시간
 
여름: 5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겨울: 8시부터 18시까지
 
(다음 계속)
 
동포투데이 김민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획] 365일 중국여행 포토시리즈 (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