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개인이 할 수 없는 일을 집단은 가능케 합니다. 타우마제인은 마술인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토론 프로젝트입니다.” 마술사 김유정국은 말한다.
마술이 발전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해 모인 마술사들. 사진제공 : 김유정국
비밀을 공공연하게 주장하면서 소수의 사람만 누리던 마술이 어느새 공개적인 자리로 올라오는 시대가 왔다.
세계 최고의 마술사들을 수 년전부터 배출한 한국은 이미 세계적인 마술 강국이다. 이런 한국에서의 마술사들간의 인문학적인 지성의 나눔이 절실하다고 느낄 즈음 젊고 유능한 마술사들이 뭉쳐 선도하고 있다고 해서 화제다.
“타우마제인이란? 경이로움을 뜻하는 그리스어 입니다. 경이는 사유를 위한 첫번째 감정입니다. 마술에서 이런 감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간 느껴왔던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서로 나누며 더 나은 길을 모색하는 장을 만들어보기 위해 타우마제인은 여러가지 주제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마술사 김유정국은 한국의 대표적인 미남 마술사이자 재치있는 코미디 마술사의 전문가이다. 그런 그가 집단 지성을 이끌고 있다.
마술인들을 위한 집단지성 프로젝트 타우마제인의 첫 번째 공식 행사는 <난 네 마술이 자꾸 세미나!!>라는 제목으로 11월 21일 대학로에서 진행되었다.
마술사들이 질의와 응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김유정국
35명의 전, 현직 마술인들이 참여한 세미나는 백경태 공익법무관의 발표와 이영우(ALT) 마술사의 발표가 있었고 이어서는 마술인들의 활발한 질의응답으로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갔다.
두번째 세미나는 제2탄 "마술시장을 네가 다 분석할 셈이냐?"라는 주제로 12월 19일 토요일 1시부터 역삼동 오픈콘텐츠랩 모두의 홀에서 4시간가량 진행되었다.
오해석 마술사와 이기석 마술사가 1,2부에 나뉘어 <매직바 트릭의 발자취>와 <세계 마술시장의 흐름- 대중을 위한 마술, 마술사를 위한 마술>을 발표했다. 3부에서는 <우리의 마술은 누구를 향하는 것일까?>를 주제로 참여자들간의 포럼이 진행되었다.
아직까지 모든 마술사들이 참여하는 것은 아니지만 마술사 선배들 간에도 굉장히 기대하는 분위기다.
김유정국 마술사는 "마술사들의 지적재산과 저작권 등 창작에 대한 보장과 불법 복제등을 심층 논의하고 스스로 자정할 수 있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면 마술사들의 노력이 느껴진다"며"2월에는 더 새로운 주제로 포럼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트럼프 새 국가안보전략의 신호… “중국이 1위 되면, 다음 상대는 인도”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새 <미국 국가안보전략(NSS)>를 계기로 미·인도 관계가 빠르게 식고 있다. 미국이 인도를 중국 견제를 위한 핵심 파트너로 육성해온 기존 노선에서 벗어나, 잠재적 경쟁국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해석이 뒤따른다. 백악관은 현지시간 12월 4일 공개한... -
젤렌스키 “러시아, 중국에 주권 양도”… 중·러 이간 시도 논란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와 중국의 관계를 겨냥한 발언을 내놓아 파장이 일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12월 10일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러시아가 일부 주권을 중국에 넘기고 ...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유엔 사무총장 “2차 대전 발발, 일본의 중국 침략에서 시작”
[인터내셔널포커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제2차 세계대전의 발발 원인을 “일본의 중국 침략에서 비롯됐다”고 명확히 밝혔다. 일본의 전쟁 책임을 둘러싼 국제적 논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유엔 최고 책임자가 직접 역사 인식을 언급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최근... -
美 공군 수장 “중국 군사·우주 기술, 베끼기 아닌 자체 개발”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국 공군 수장이 중국의 군사·우주 기술 발전을 두고 “단순한 모방이나 기술 절도가 아니라 자주적 혁신의 결과”라고 공개적으로 평가해 주목된다. 중국을 향한 이른바 ‘기술 베끼기’ 프레임이 더 이상 설득력을 갖기 어렵다는 인식이 미 군 수뇌부 내부에서도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발언이라는...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실시간뉴스
-
‘전통의 손길, 오늘의 만남’,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아름다움
-
재즈댄스 페스타 vol.2 'Moment' 정기공연
-
대한워킹투어협회,'청계천 역사문화길 걷기대회' 성료
-
송곡대학교SGAE글로컬대학 성인학습자전형 실용무용예술학과,무용교육학과,공연예술기획학과 신설
-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우리마을 동행축제 개최
-
2024 카시아 문교협국제무용콩쿠르 성료
-
‘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
‘태권발레 in 힐링스쿨’ 2024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 공연’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
2024 미스월드 차이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 내달 24日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