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캡처.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유럽 음악의 본고장에서 23년간 활동하며 글로벌음악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팝아티스트 리리가 13일 오후 서울 동국대학교 강당에서 진행한 ‘2016 Global 청소년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음악문화발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팝아티스트 리리는 오래전 영국으로 건너가 세계적인 스타들의 대열에 합류 '레이디' 작곡가인 알렌리글리쉬 비욘세 작곡가겸 가수인 에로우벤자민 세계적인 작곡가 케빈 사단에 합류하였다. 또한, 소녀시대 엑소 우리나라 탑아이돌에게 유명세를 펼치고 있는 윌심스 뿐 아니라 유럽전역에 리리의 프로듀싱능력은 이들에게도 인정받아 공동프로듀싱을 진행하며 한국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팝아티스트 리리는 본고향인 속초에 속초의 노래와 강원도 홍보대사를 통해 강원도와 평창의 대표곡을 만들어 지역문화발전에도 기여를 하고 있다.

세계의 평화,사랑, 하나됨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아리랑을 작사,작곡하며 우주의 아리랑을 선보였다. 이는 리리의 정신에 문화는 곧 삶의 정신이 숨어 있어야 하고 그 문화가 피곤하고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과 꿈을 이루어가는 음악과 그러한 문화를 알리겠다는 뜻으로 우주의 아리랑을 만들게 되었다는 뜻을 밝혔다.

현재 팝아티스리리는 한국한류 작사,작곡분야에도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국내 기획사 가수들을 만나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앞으로 리리아트그룹은 글로벌 문화를 개척하고 세계의 음악문화를 리더하기 위한 노력을 할것이며 한국문화의 발전에도 지성과 새로운 한류문화 리더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ICC KOREA 국제아동복지기구와 청소년 미디어 방송국이 주최하고 국제 청소년 글로벌 대상 조직위원회와 한류선정 조정위원회, YMBA 청소년미디어방송진흥원, 국제 아동복지기구 청소년 위원회가 주관했다.

후원으로 동국대학교와 연합뉴스, 국제언론인클럽, (사)학생유엔 등 42개 언론사와 사회단체들이 참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팝아티스트 리리, 글로벌 청소년 리더십대상 수상 영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