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34455.jpg

【동포투데이=국제】2013년 북경국제마라손경기대회가 10월 20일 있었다. 헌데 경기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한줄로 서서 담벽을 향해 소변을 보는 사진들이 인터넷에 떠 화제로 되고있다고 신화통신이 21일 전했다.

사진들속에서 운동복을 입은 남자선수들이 한줄로 서서 붉은 담벽이거나 록화지대를 향해 소변을 보고 있었는데 붉은 담벽은 줄줄이 젖어내리고 록화지대에는 “물”이 흐르고 있었다.

집단적으로 소변을 보는 선수들 가운데에는 중국인선수가 있는가 하면 외국인선수들도 있었다.

알아본데 따르면 올해 북경마라손경기대회에는 3만여명이 참가, 그중 42.195킬로미터를 완주한 선수는 1만 5000여명이고 절반 코스를 달린 선수는 7000명, 4.2킬로미터 이내의 미니달리기를 한 사람은 8000명이였다.

전반 코스를 가장 빨리 달린 선수라 해도 2시간 남짓이 소요되고 아마추어의 경우는 흔히 4―5시간이 소요된다.

이날 있었던 마라손경기에서 달리는 중간, 중간에 선수들이 길가에서 소변을 보는 광경을 흔히 볼수 있었다.

일부 경기에 참가했던 네티즌들은 경주로변에 이동화장실이 설치돼 있었지만 많은 선수들이 줄을 서 있어 (경기중이라서) 마음이 급했다고 말했다.

한 선수는 북경마라손경기중 길가에서 소변을 보는 일은 전통이라면서 마라손선수 자체가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화장실에 갈 욕구가 그리 크리 않는데 왜 인터넷에서 이리도 떠드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마라손경중 나타나는, 로변에 소변보는 현상을 두고 조직측에서 시설을 충족하게 제공하고 있는지 여부와 경기참가 선수들의 공공문명의식 등에 대해 검토해 보아야 하지 않을가…

북경마라손경기대회는 1981년에 첫회를 개최해서 이미 세계 10대 마라손경기대회의 하나로 부상했고 올해는 제33회째이다.

동포투데이 기자 김 정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베이징마라손경기중 중외선수들 담벽에 집단 소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