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포투데이] 춘천교육대학교 제5회 전국초등무용경연대회가 2014년 11월 8일 (토요일 9:00 ~) 개최 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미래의 주인공이 될 우리 초등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 주는 산 교육의 장으로써 교육적인 차원에서 무용 특기적성을 권장하고, 조기 무용영재발굴과 전국의 초등무용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본 대회(주최: 춘천교육대학교, 주관 : 춘천교육대학교 체육교육과)는 미래의 주인공이 될 우리 초등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산 교육의 장으로써 우리 어린이들이 지닌 무한한 예술적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무용축제한마당'으로 전국의 무용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함에 그 의의가 있다고 본다.
 
지난해 2014년에 춘천교대 석우관 석우홀에서는 600석 규모의  학부모. 학생. 교사. 내외빈이 함께한 자리에서 성황리에 개최된바 있다. 이어 제5회 전국초등무용경연대회도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무용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 이 행사가 있기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격려해 주시고, 물신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이면우 총장님, 체육교육과 교수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그간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신  강원도교육청 민병희교육감님, 관계관님과 금번 대회에 적극 후원을 해주시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안양옥회장님, 관계관님들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초등학교 시기의 아동들은 전 생애적 관점에서 유아에 이어 가장 왕성한 발육ㆍ발달을 이루어야 하는 시기이며, 주변에 대한 호기심과 모험심이 강하고 본능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매우 좋아할 뿐만 아니라 “학교”라는 하나의 사회 속에서 자신의 존재성을 발견해 나가는 결정적으로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의 무용은 자유로움, 즉흥성, 창조성 등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신체를 통하여 아름답고 바르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경험을 갖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무용의 경험을 통하여 명랑하고 경쾌한 리듬감을 경험하는 것은 명랑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며, 전 생애에 걸쳐 밝고 즐거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초가 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교육대학교 제5회 전국초등무용경연대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