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농업기술대전 1988.jp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지난 10월31부터 11월2일까지 남양주농업기술센터 특설무대에서 공존!전통과농업,감성남양주 축제가 펼쳐졌다.

남양주농업기술대전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남양주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한 이 축제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작지만 강한농업 ‘강소농’ 육성을 위한 농업기술대전을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또한 남양주 우수농산물 판매장 운영으로 친환경 채소, 벌꿀, 계란, 아토피치료제 등이 판매되며, 체험장에는 전통차, 전통주만들기, 생크림케익만들기, 천연화장품만들기, 곤충체험, 목공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동물농장, 및 우유시식이 진행되었다.

농업기술대전 2010.jpg

 ‘농업과 전통의 만남’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농업기술대전은 31일 오전 11시에 농업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2014년 남양주를 빛낸 농업인 5명의 시상식에 이어 오후에는 전통혼례, 안성시립남상당풍물단 줄타기, 농업인 스타킹 읍면동 별 장기자랑 등 행사가 이어고 소비자 김장체험, ML퓨전국악앙상블,신평김기상서예퍼포먼스, 중요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 마술사와 함께 하는 퀴즈여행, 희망을 van고 소통을 하다. 내년도 풍년을 기원하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4회 안성향당무 풍년제 공연과 제4회 남양주 풍물 대동제가 진행되었다.

dspdaily_com_20141105_222350.jpg
 
자연과 조형물 그리고 사람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 뿐 아니라 친환경적인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문화와 예술의 어울림 속에 함께하는 화합의 공간으로 선인의 고귀한 얼을 바탕으로 오늘의 남양주가 재도약 할 수 있는 테마농촌 축제로 거듭나길 기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존! 전통과 농업, 감성남양주 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