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주제는 “스마트워터그리드 활용한 복지국가실현”이라는 큰 틀 안에서 보다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해당 기관 및 기업들의 보다 진보된 기술을 소개 발표함과 동시에 관련 기자재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 겸 심포지엄은 전 국민이 안심하고 건강한 물을 공급받기 위해서는 보다 철저한 관리시스템이 필요하며 IT강국의 이점을 살려 스마트워터그리드 관리를 통해 보다 국민들과 친숙한 물 복지 실현을 위해 함께 논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또한 물 산업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Smart Water Grid를 접목한 신규 물 산업의 동향 및 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 춘계학술대회도 함께 열려 정부 정책방향 및 최신 관련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발표 내용은 Smart Water Grid 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Smart Water Grid 적용강화를 위한 고위급 좌담회, SWMI를 기반으로 하는 동반성장 발전 방향, 물과 건강 심포지엄 및 전시회, 상생간담회 등이 함께 개최된다.
한편 5월11일 개회식 당일 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회장 최진탁 인천대학교 교수) K-water(사장 최계운), 본지(사장 황한웅) 3자는 스마트워터그리드를 국내 산업에 안착시키고 보다 물 산업 시장을 다양화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시장 안에서 경쟁력을 갖춰나가는데 있어 뜻을 같이하고 함께 MOU 체결식을 가진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실시간뉴스
-
철도경찰, 열차 내 상습 절도범 검거…천만원 상당 노트북 등 절취
-
통계청, 2024년 혼인·이혼 통계 발표: 혼인 14.8% 증가, 이혼 1.3% 감소
-
"고령화 가속화 속 치매 환자 100만 명 시대 진입 임박…가족 부담도 가중"
-
'소녀상 조롱' 美유튜버 "한국은 미국 속국"..."강력 처벌해야"
-
천안 고속도로 교량 붕괴 사고로 4명 사망, 중국인 노동자 2명 포함
-
윤석열지지자 주한 중국대사관 난입 시도하다 체포
-
중국인 무리, 대림동 식당서 한국커플 집단폭행
-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179명 사망·2명 생존
-
무안공항서 181명 탑승 여객기 착륙 중 추락···생존자 확인 중
-
포스코이앤씨 공사현장, 폭행·성추행 의혹…대기업 책임회피 논란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