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연변주에서는 조선족교육을 우선 발전시키는 원칙에 따라 조선족 보통고중통일모집생 학비를 전부 면제해주고있다.
 
연변1중은 길림성 첫패 중점고중인데 현재 재교생은 1600여명에 달합니다. 지난해 가을 새학기부터 연변1중은 조선족교육 우선발전 해당 정책에 근거해 매 학생이 1년에 900원씩 내는 학비를 면제했다.
 
연변1중 천종섭부교장은 "고중단계 민족학교 학생들의 학비를 면제하는것은 가정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었고 학교적으로 놓고 보면 생활이 곤난한 학생들이 다시 조선족학교로 돌아오는 현상이 보여지기에 연변1중의 장래 학생원천확보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연변주 정부에서 출범한 <연변조선족자치주 중장기 교육개혁과 발전계획요강>에 근거해 연변주에서는 2012년 가을 새학기부터 연변주 조선족 보통고중통일모집생들의 학비를 전부 면제했다. 첫해에 재직 통일모집생 5700명을 대상해 400만원의 학비를 면재해줬다.
 
연변교육국 양신민 부서기는 "민족교육은 곧 연변주 특색이자 브랜드이다. 조선족 교육우선 발전원칙을 견지해 생활난으로 학업을 포기하거나 한족학교로 전학하는 조선족학생들을 가급적 줄이려고 한다."고 말해줬다.
 
2013년에도 연변 주재정에서는 조선족 보통고중통일모집생을 1700명으로 계산해 1차적으로 학비면제비용 150만원을 내려보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 조선족 고중생 학비 전부 면제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