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00.JPG▲ 심현철 카이스트(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11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과학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심현철 카이스트(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11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과학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16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과학발전공로대상은 심사선정위원회(심사위원장 김운호)의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과학기술의 가치 제시와 기술적 동력을 만드는데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된다.

심 교수는 위성체·발사체 분야, 우주과학 분야, 무인항공기 분야 등 미래 산업의 발판이 되는 첨단기술의 집합체 우주항공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 과학의 참의미를 꾸준히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우주항공기술은 통신과 방송을 아울러 안보 및 안전에 이르는 재난 분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에 밀접하게 연관된 만큼 그의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밀착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심 교수는 1993년 현대자동차 마북리 연구소 연구원을 지냈으며 2001년에는 미국 Maxtor Corporation, Staff Engineer, 2005년 UC Berkeley, Principal Engineer를 거쳐 현재는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부교수를 맡고 있다.

심 교수는 2009년 항공우주학회의 항공우주논문 경진대회 대상·특별상을 수상했고, 2013년에는 항공우주논문 경진대회 KAI사장상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현철 교수, ‘2016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과학발전공로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