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232323.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지난 10일 미국 정부는 성명을 발표해 러시아 군함이 “국제규칙을 준수하지 않는다”고 주장함과 아울러 <공격성>을 갖고 아랍 해에 있는 미국 구축함으로 접근했다고 질책했다. 이에 러시아 국방부는미국 군함이 의도적으로 러시아 군함의 항해선을 차단했으며 이는 국제 해양 규정을 위반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미국 뉴스전문방송(CNN)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 해군의 제 5 함대는 지난 9 일 미국 <패러거트(Faragard)>호 구축함이 아랍 해에서 일상적인 활동을 하고 있을 때 러시아 해군 함정이 <공격성>적으로 접근해왔다.

그 이후 미군 구축함은 러시아 군함에 코스 변경을 요청하는 5 가지 신호를 보냈다고 한다. 러시아 군함은 무선 통신을 받고 결국 돌아섰지만 미국은 “그 공격적인 접근 방식은 충돌의 위험을 증가시켰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러시아 위성 네트워크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러시아 군함이 미국 군함 근처에 침공했다”는 보고서를 거부하면서 미국의 구축함 해병들이 “국제 해상 규정을 고의적으로 위반하고 러시아 군함의 수로를 차단했다”고 비난했다.

CNN이 발표 한 라이브 비디오를 보면 미국과 러시아 군함이 가장 가까이 있을 때의 간격은 약 180 피트, 즉 약 55 미터에 불과했다.

미국과 러시아 군함 간에는 2019년 6월에도 유사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당시 양측은 서로 상대방을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러 군함 충돌 직전까지…55m 안팎 근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