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18일 오후 연변주 2명의 코로나19 환자가 연변대학부속병원(연변병원)에서 치료를 거쳐 완치되어 퇴원했다고 현지 매체 연변일보가 19일 보도했다.

호북성 출신인 퇴원환자 장 씨(50)는 연길시에서 거주중이다. 1월 20일, 한구에서 장춘으로 오는 열차에 탑승하여 22일에 장춘에 도착하고 같은 날 고속열차를 타고 연길에 도착했다. 2월 2일 연변주질병예방통제중심의 초보적인 검사를 받고 2월 3일에 길림성질병예방통제중심의 재검사와 전문가소조의 평가를 거친 뒤 코로나19 환자로 확진 되였다.

다른 한 퇴원환자 전 씨는 31세로 장 씨의 며느리이다. 2월 5일, 길림성질병예방통제중심의 재검사와 전문가소조의 평가를 거친 뒤 코로나19 환자로 확진 되였다.

098.jpg
 
연변병원에서는 확진환자가 발생한 제1시간에 격리병실을 가동하여 8명의 의료일군으로 이뤄진 의료팀을 구성해 격리병실에 투입시키고 치료했다.

의료일군들의 지속적이고 정성어린 치료로 장 씨와 전 씨 두 환자의 병세는 날 따라 호전되였고 체온도 연일간 정상수치를 유지했다. 페의 의학영상 검사 결과 염증이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보였고 연변주질병예방통제중심의 관련 핵산검측에서도 연속 2차례 음성으로 나타났으며 그 후 길림성질병예방통제중심의 재검사에서도 음성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의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두 환자의 관련 지표가 퇴원표준에 부합되였다.

장 씨와 전 씨는 퇴원 후 14일간 정부가 지정한 시설에 격리돼 의료 관찰을 받게 된다.(사진 : 김유미)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길, 코로나19 환자 2명 완치 퇴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