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란특검 출석해 15시간 체류했지만, 실제 조사 5시간 남짓"
- "박근혜·이명박 전례처럼 신속한 구속영장 청구 필요"
[동포투데이] 더불어민주당이 내란 혐의 관련 특검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조사 태도를 강하게 비판하며,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전 대통령이 마지못해 특검에 출석했지만, 조사 담당자 교체 요구 등 온갖 핑계를 대며 사실상 조사를 거부했다"고 밝혔다. 이어 "15시간 가까이 특검 사무실에 머물렀지만, 실제 조사는 고작 5시간 남짓에 불과했다"며 "구속 수사만이 답이라는 것을 윤 전 대통령 스스로 증명한 셈"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대변인은 과거 국정농단 사건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 사례를 언급하며 "박근혜 씨는 2017년 3월 21일 검찰 조사를 받은 후 불과 5일 만에 구속영장이 청구됐고, 이명박 씨 역시 조사 4일 뒤 구속영장이 청구됐다"며 "윤석열의 법꾸라지 행태를 국민은 너무 오래 지켜봤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 특검이 윤 전 대통령에게 오는 6월 30일 재소환을 통보한 만큼, 이제는 특검이 단호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겐 더 이상 특혜가 있어선 안 된다. 이제 구속이 답"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 전 대통령은 최근 내란음모 및 직권남용 혐의로 특검의 수사를 받고 있으며, 피의자 신분으로 지난 27일 특검에 첫 출석했다. 하지만 변호인단은 조사 방식 및 담당자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며 조사 절차에 반복적으로 제동을 걸고 있어 수사 차질 우려도 제기된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국민의힘 반중(反中) 기조 급변…정치 지형 변화에 ‘전략 조정’ 해석
-
법정 난동 유튜브로 돈벌이… 민주당, “조직적 사법 방해” 강력 규탄
-
장동혁-다이빙 中대사 첫 공식 만남…“한중, 함께 성장해야”
-
내란 재판 법정 난동…민주당 “신속·엄정한 단죄 필요”
-
더불어민주당 “혐오·비방 현수막 난립, 바로잡아야”
-
“표현의 자유도 모르니 지지율이 그 모양”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직격
-
더불어민주당 “윤석열·김용현·여인형 일반이적죄 기소는 당연한 귀결”
-
노재헌 주중대사 “한중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협력의 동반자”
-
이재명 정부 APEC 외교 완주…민주당 “성과 현실화할 것”
-
민주당 “APEC 정상회의 앞두고 반중 현수막? 국격 훼손 행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