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74e543abd5d518585ffc07.jpg▲ 자료사진
 
[동포투데이] 쇄골 위에 동전을 놓을 수 있는지에 대한 열풍 이래로 최근 들어서는 “A4허리”가 새로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중국 언론 화룽넷이 전했다. “A4허리”란 무엇인가? A4 종이보다 더 가는 허리를 말한다. ISO 216에 따라 정의된 국제 표준화기구 규격의 종이는 가로 세로 각각 21*29.7cm이며 허리폭이 21cm보다 적어야 “A4 허리”라고 부를 수 있다.

격려형 : A4허리가 유행하기 때문에 헬스를 시작했다.

네티즌들은 자신들의 허리를 A4허리의 기준으로 헬스에서 단련할 것이라고 했다. 네티즌 ‘조씨doulbebao’씨는 “허리다이어트, 단기간에 A4허리 만들자!”고 목표를 정했고,‘277245121 펑룽샤’는 “먹는 것을 멈추자, 신입생 준비, 더 날씬해져야 한다!”라고 목표를 정했다.
반대형 : 뚱뚱한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가란 말인가?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불만을 표시했다. 그들은 사람들이 말하는 예쁘다는 기준이 점점 노골적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마이더우더우’는 “이전 기준도 그랬지만 이제는 또 A4 허리가 미의 기준이라니 그럼 뚱뚱한 사람들은 어떻게 살라는 말인가?”라고 말했다. 어떤 네티즌은 화를 내며 말했다. “나는 이건 정말 의미가 없는 심미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을 굶어죽일 일이 있는가? 갸름한 얼굴형과 A4 허리만 가지면 아름다운 것인가? 그건 정신병의 일종이지!”

조소형 : 나도 A4 허리야! 가로로 A4이긴 하지만…

A4 종이 너비는 21cm 정도이며 허리에 대면 약 7~8자이다. 이 기준에 맞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기자는 네티즌들이 이것을 보면서 조소하는 것을 많이 봤다. 예를 들면네티즌“토끼선생과 여자친구”는 “나는 A4 종이 가로로 허리 가릴 수 있어~ 가릴 수 없으면 뭐 어때? 행복하면 되지!”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미녀의 새로운 기준 “A4 허리” 열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