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캡처1.PN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어제 14시경, 중국의 톱 스타 탕웨이(汤唯, 여, 35)가 소속사를 통해 공식 보도자료를 발표, 한국인 김태용(45) 감독과 올 가을에 결혼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중국신문망이 3일 전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탕웨이와 김태용은 중국영화 “만추”에서 여주인공과 감독으로 만나 호흡을 맞추며 친구로 되었다가 후에 2013년 10월, 탕웨이가 한국에 가 광고를 찍는 기간 김태용 감독과 다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이미 양측 부모님들의 허락과 축복을 받은 상태이고 가을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소속사가 밝혔다.


이에 앞서 상대에 대한 인상을 두고 탕웨이는 김태용이 수줍고 대하기가 편안하다고 말했고 김태용은 탕웨이한테는 알 수 없는 힘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그들은 현재 대방의 모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있으며 특히 탕웨이의 경우, 한국어로 신랑의 부모님과 대화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 영화 “만추”에서 호흡을 맞출 때에는 둘 사이 영어로 대화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탕웨이와 김태용은 이미 전에 열애설에 휩싸인 적 있었다. 김태용은 3년 전에 이혼한 경력이 있는데다가 탕웨이보다 나이가 열 살이나 많았지만 그들은 이러한 차이를 극복하고 결실을 맺게 됐다.


7월 2일에 이어 3일까지 중국 언론들마다 탕웨이와 김태용의 결혼발표 소식을 전했고 중국 네티즌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놀라움을 표하는 네티즌들이 많았고 중국 톱 여배우가 한국 감독한테 시집가는데 대한 아쉬움도 있었다.


댓글에는 탕웨이가 왜 하필이면 김태용 감독이냐며 “만추”에서 남주연으로 호흡을 맞추었던 한국배우 현빈이였더면 더욱 원만했을 것이라는 문구도 있었다.


한 네티즌은 중국의 톱스타 웨이웨이(韦唯)가 이미 스웨덴인에게 시집갔고 꿍리(巩俐)가 싱가포르인에게 시집갔으며 머원웨이(莫文蔚)가 독일인에게 시집갔고 리앙융치(梁咏琪)가 스페인인에게 시집갔으며 쑨이안즈(孙燕姿)가 네덜란드인에게 시집가고 저우쉰(周迅)이 미국인에게 시집가려 하며 지금은 탕웨이가 한국인에게 시집가려 한다면서 짱즈이(章子怡)만이 중국남자를 죽도록 사랑하고 있다고 짱즈이를 찬양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 측 네티즌들은 김태용 감독이 부럽다는 반응들이 보편적이고 김태용 감독이 잘했다는 표정들이다.

 

김태용 소개

 

1969년생, 한국 감독이자 배우. “여고괴담 2”로 백상예술대상 신인감독상(2000), 슬램댄스영화제 최우수촬영상(2001) 그리고 베르자우베르트영화제 최우수작품상(2001)을 수상했다. 2011년 김태용이 개편, 감독하고 중국 여배우 탕웨이와 한국 남배우 현빈이 주연으로 출연한 “만추”가 한국에서 상영돼 인기를 끌었다.

 

탕웨이 소개

 


1979년생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2007년 영화 “색ㆍ계(色·戒)”에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일거에 이름을 날렸고 2011년 김태용 감독의 영화 “만추”에 여주인공으로 출연, 청순하면서도 한국인과 비슷한 외모로 많은 한국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녀는 “만추”로 한국에서 제4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여자최우수연기상을 비롯 5개의 상을 받으며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중국 배우로 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톱 여배우 탕웨이, 한국인 감독과의 결혼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