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150123015508_3766540532.png
▲엠씨더맥스 메인 보컬 이수의 MBC 나는 가수다-시즌3 출연이 최종적으로 무산됐다.(사진제공: 뮤직앤뉴)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엠씨더맥스(M.C THE MAX) 메인 보컬 이수의 MBC ‘나는 가수다-시즌3(이하 나가수3)’ 출연이 최종적으로 무산됐다.

22일 오전 MBC 측에서 배포한 ‘이수의 <나가수3> 하차’ 소식이 전해지면서 뜨거운 화제로 올라선 가운데, 이수의 소속사 뮤직앤뉴가 자사의 SNS를 활용하여 “이수의 <나는 가수다-시즌3> 강제 하차에 대한 뮤직앤뉴 공식 입장 표명”을 공지했다.

뮤직앤뉴에 따르면 ‘이수의 출연 하차’ 기사 보도 당시 제작진과 사전 협의된 내용이 없었으며, <나가수3>의 제작진도 해당 사실을 몰랐다고 설명했다. 하차 소식을 접한 뮤직앤뉴가 긴급하게 사실 관계를 확인 요청했고, 제작진 측은 “어렵게 출연을 결정해줬는데 미안하게도 내부적인 사정상 불가항력적으로 하차가 결정되었다.”고 전달했다.

뮤직앤뉴는 “이수의 <나가수3> 출연은 지상파 출연의 장기간 공백에 대한 부담과 우려로 인해 굉장히 조심스럽게 논의되었고, 녹화 전날(20일) 제작진에게서 다시 한 번 공식적으로 출연을 제안 받았다. 경연에 대한 사전 준비도 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보컬리스트가 설 수 있는 무대가 제한적인 방송 환경 속에서 <나가수3>는 절실한 기회였고, 모든 가수들이 출연만으로도 영광이라고 생각하는 소중한 무대였기에, 심사숙고 한 끝에 제작진을 믿고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또한, <나가수3> 출연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음악으로 진심을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판단했으며, 꾸준히 사랑을 보내주신 여러분들께 노래로 보답할 수 있는 기회라 여겼다.”고 밝혔다.

MBC 측의 일방적인 하차 보도에 대해서는 “녹화까지 모두 완료된 상황에서 해당 소속사는 물론 출연자 본인과도 어떠한 상의 없이 공식적인 하차 통보가 아닌 일방적인 기사 배포로 하차를 전달받은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수의 방송 활동에 대해 시기상조라는 대중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현재 MBC <나가수3>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는 이수의 출연 복귀를 촉구하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뮤직앤뉴 관계자는 “이수의 촬영 분량이 통편집 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다. 이수의 진심이 담긴 무대가 시청자 여러분께 전달되지 못한다는 사실이 많이 안타깝지만, 추후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린다.”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수 ‘나는 가수다-시즌3’ 강제 하차에 대해 소속사 공식입장 밝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