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공수처는 15일 11시부터 정직 중인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검찰은 윤석열 총장을 서울구치소로 이송해 구금할 예정이며, 조사 전 과정을 녹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직 대통령이 구치소에 수감된 전례가 없는 만큼 경호, 보안 및 예우 수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공수처에 따르면 이날 10시 33분 윤석열이 체포됐다. 윤석열은 한국 역사상 최초로 체포된 현직 대통령이다.
이날 윤석열을 태운 경호 차량은 공수처에 도착했다.
법에 따르면 공수처는 윤석열을 체포한 후 48시간만 구금해 조사 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최대 20일 동안 구금 기간을 연장하는 구속영장을 신청할지 아니면 석방할지 결정해야 한다.
윤석열이 공수처로 향하는 가운데, 윤석열 측은 대통령 관저에서 미리 녹화한 영상을 공개했다. 윤석열은 영상에서 불미스러운 유혈사태를 막기 위해 불법 수사임에도 불구하고 공수처에 가서 조사를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수처와 경찰은 15일 새벽 대통령 관저에 도착해 윤석열에 대한 재집행을 시도했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