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다니며 '한국 문화와 역사의 우수성'에 관한 특강을 진행해 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3일(현지시간) 저녁 독일 베를린 공과대학 소강당에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lecture(강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베를린 공대 학생회 초대로 이뤄졌으며 베를린 내 한국 유학생 및 한국어과 독일 대학생들 대상으로 1시간반 동안 진행됐다. 


a2852b1aff9f52b80523ee9965d4f239_lA5P6lfndqP3wTx8.png
↑베를린 공대 소강당에서 진행한 'K-lecture(강연)' 모습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다니며 '한국 문화와 역사의 우수성'에 관한 특강을 진행해 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3일(현지시간) 저녁 독일 베를린 공과대학 소강당에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lecture(강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베를린 공대 학생회 초대로 이뤄졌으며 베를린 내 한국 유학생 및 한국어과 독일 대학생들 대상으로 1시간반 동안 진행됐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올해부터는 지난 3월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를 시작으로 전 세계 유명 대학의 유학생 및 현지 한국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의 폭을 넓혀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한국 유학생 뿐만이 아니라 한국에 관심이 많은 현지 대학생들은 우리 문화를 외국에서 직접 알리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들이 적극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우리도 여러 방면으로 지원을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독도 및 일본군 '위안부' 등의 문제를 언급하면서 일본 정부의 역사왜곡의 실태도 함께 알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종전 70주년이라 그 의미 전달은 훨씬 더 잘 진행 되고 있는 중이다"고 강조했다.
 
'K-lecture(강연) 프로젝트'는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서 교수가 직접 다니며 현지 외국인들 및 한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와 역사의 우수성'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는 강연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 세계 유명 대학에서 진행되는데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를 시작으로 이번에는 베를린 공과대학, 다음달에는 상하이 복단대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의 UCLA, NYU 등은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서 교수는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으로 모스크바,호치민,뉴욕,상파울루,방콕 등 전 세계 주요 20여개 도시를 다니며 재외동포 및 유학생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도학교' 특강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경덕 교수, '한국 문화 우수성' 세계에 알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