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전체기사보기

  • 이재명 “5년이 지났지만 세월호 참사 진실 밝혀지지 않았다”
    ▲사진제공=경기도청 [동포투데이]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은 16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추도사를 통해 “5년이 지났지만, 아직 세월호 참사의 진실은 밝혀지지 않았다”며 “자식 잃은 슬픔을 추스를 새도 없이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눈물로 호소하시던 여러 유족분들 앞에 죄인이 된 심정”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심장에 돌을 매단 것처럼 마음이 무겁다. 언제부터인가 4월이면 몸이 먼저 반응을 한다. 시간이 지나면 흐려질 법도 한데 2014년 4월 16일, 그날의 기억은 언제나 어제처럼 또렷하다"며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그는“오늘 우리가 이 자리에 모인 이유는 그저 슬픔을 나누기 위해서는 아닐 것”이라며 “완전한 진상 규명이 이뤄지고 온전한 추모가, 책임자들에 대한 확실한 처벌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지난 5년간 한순간도 이분들을 잊은 적이 없다. 아니, 잊지 못한다. 잊어서는 안 된다”며 “세월호 참사는 우리에게 근본적인 질문을 던졌다. ‘국가란 무엇인가’, 국가는 왜 존재하는가, 1,350만 도민의 삶을 책임지고 있는 도지사로서 자신 있게 답할 수 있도록 매순간 더 치열하게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생명의 가치를 한없이 무겁게 여기는 사회, 모든 이들의 인권이 존중받는 나라, 정의로운 나라,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 세월호 영령들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추도사 전문이다. 심장에 돌을 매단 것처럼 마음이 무겁습니다. 언제부터인가 4월이면 몸이 먼저 반응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흐려질 법도 한데 2014년 4월 16일, 그날의 기억은 언제나 어제처럼 또렷합니다. 살아있다면 벌써 성인이 되었을 아이들입니다. 언제나처럼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셨을 선생님들입니다. 남들처럼 열심히 일하고 계셨을 평범한 이웃들입니다. 지난 5년간 한순간도 이분들을 잊은 적이 없습니다. 아니, 잊지 못합니다.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오늘 우리가 이 자리에 모인 이유는 그저 슬픔을 나누기 위해서는 아닐 것입니다. 완전한 진상 규명이 이뤄지고 온전한 추모가, 책임자들에 대한 확실한 처벌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5년이 지났지만 아직 세월호 참사의 진실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자식 잃은 슬픔을 추스를 새도 없이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눈물로 호소하시던 여러 유족 분들 앞에 죄인이 된 심정입니다. 죄송합니다. 완전한 진상규명으로 온전한 추모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저부터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곁에서 함께 비를 맞겠습니다. 그러니 힘내십시오. 그러니 건강하십시오. 세월호 참사는 우리에게 근본적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국가란 무엇인가’, 국가는 왜 존재하는가, 1,350만 도민의 삶을 책임지고 있는 도지사로서 자신 있게 답 할 수 있도록 매순간 더 치열하게 임하겠습니다. 생명의 가치를 한없이 무겁게 여기는 사회, 모든 이들의 인권이 존중받는 나라, 정의로운 나라,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월호 영령들의 명복을 빕니다. 2019년 4월 16일 경기도지사 이 재 명
    • 뉴스홈
    • 국내뉴스
    • 정치
    2019-04-16
  • '해치' 박훈, 몰입감 넘치는 연기 '믿보배' 등극!
    ▲ 사진제공 : SBS '해치' 캡쳐 [동포투데이] '해치' 괴질 발병이라는 절체절명의 위기 속 박훈의 명철함이 빛났다. 박훈은 SBS 월화드라마 '해치'에서 왈패조직의 우두머리 달문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달문은 무술의 달인이자 도성의 모든 정보를 쥐고 있는 '거리의 왕'으로 통하는 인물. 첫 사랑 채윤영(배정화 분)의 등장으로 잠시 흔들리는 듯 했지만 연잉군 이금(정일우 분)의 든든한 뒷배로, 굳건한 의리를 지키고 있다. 박훈은 이금과 공조하는 이들 중에서도 차별화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를 더한다. 겉모습은 말 그대로 걸인 그 자체지만 세태를 읽고 그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캐릭터로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단단한 말투로 권력층을 향해 일침을 놓는 달문의 올곧은 면모는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긴다. 이 가운데 지난 15일 방송에서는 달문의 지략이 제대로 빛났다. 역병의 조짐이 보이는 상황에서 달문은 가장 먼저 신속하게 아이들을 챙겼다. 뭔가 의혹이 서린 달문은 "지금쯤 궐도 발칵 뒤집어졌을 것이다. 전하께서 대책을 마련해야 할 테니 우리도 최대한 많은 정보를 모아야 한다. 알겠느냐?"라고 지시를 내리며 발 빠르게 움직였다. 이어 달문은 괴질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해 모아온 정보를 살폈다. 그러던 중 우물에 이상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역병이 아닐 수도 있음을 감지, 활인서 병자들의 명부를 확인시켰다. 이와 한편, 달문은 밤 거리 누군가 괘서를 붙이는 것을 목격해 충격을 안겼다. 우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달문은 이금을 만났고 우물과 괴질의 연관성을 설명하는 것은 물론, 이금에게 "전하, 그렇다면 확실친 않지만 이건 역병이 아닐 수 있습니다. 어쩌면 누군가"라며 누군가 우물에 독을 탔을 것이라는 실마리를 제공했다. 이처럼 '해치' 속 달문은 위기에 처하면 더욱 빛이 났다.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혼란스러운 이금을 위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고군분투하며 도왔다. 자신의 신념에 따라 굳건히 공조를 펼치는 달문의 모습은 시청자들을 안심케 했다. 더욱이 달문의 남다른 비범함은 앞서 민진헌(이경영 분)과의 대면에서도 드러났던 바. 달문의 든든한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극 중 달문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는 것은 박훈의 몰입도 높은 연기력이 한몫하고 있다. 박훈은 흔들림 없는 눈빛, 단호하면서도 뚜렷한 의지가 담긴 말투와 목소리로 달문의 특별함을 살려냈다. 박훈 특유의 강렬한 이미지, 말 한마디, 표정 하나로도 시청자의 시선을 강탈하는 화면 장악력 등으로 완성된 달문에 시청자들의 사랑이 쏟아지고 있다. '해치' 속 반란의 불씨는 당겨졌다. 그 중심에 이금을 위한 진정한 공조를 펼치는 달문이 있다. 그리고 그 달문을 만들어낸 배우 박훈이 있다. 대체불가 믿고 보는 배우로 등극한 박훈의 연기력이 얼마나 더 높이 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BS '해치'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 연예·방송
    2019-04-16
  • 찾아가는 1:1 치매예방 극복훈련 원스톱 서비스 인기
    [동포투데이] 이글케어협동조합(이사장 이주상)은 찾아가는 1:1 치매예방 극복훈련 원스톱 서비스에 어르신들의 즐거움에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예방프로그램에서는 이글탤런 교구와 자체 연구 개발한 생활 속의 활동 "뇌똑똑" 교재를 통한 예방활동으로 전개된다. 뇌똑똑 교재는 생활에서의 사고력, 이해력, 관찰력, 규칙성과 판단력이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어 부족한 인지능력을 강화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또한 교재가 스케치북 형식으로 단계별 나누어져있어. 어르신들께 맞는 맞춤식 형식과 시각적 크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글케어협동조합은 앞으로 전자교재 개발과 치매예방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9-04-16
  • ABB-포르쉐 재편, EV용 전기차 인프라 제공 위한 MOU 체결
    [동포투데이] ABB는 포르쉐 재팬에 EV용 전기차 인프라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르쉐 재팬은 전국의 포르쉐 센터와 공공 시설에 ABB의 고출력 충전기를 설치하고 전기차용 급속 충전기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일본 정부는 2050년까지 신형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만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와 다른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국가 차원의 노력이다. 이와 관련해 ABB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e모빌리티의 폭넓은 적용을 위한 일본의 노력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ABB와 포르쉐 재팬은 150kW이상의 전력 수준 지원 및 차데모 급속 충전 표준과 호환가능한 차세대 충전기를 함께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ABB EV 충전 기반 글로벌 사업 책임자 프랭크 뮬런(Frank Meurlon)은 "포르쉐의 강점인 고성능이 결합된 ABB 전기차 충전은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혁신하기 위한 성공 공식"이라며 "일본의 야심찬 무배출시스템(Zero Emission) 약속 이행을 위한 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포르쉐 재팬 시메기 도시유키 사장은 "ABB와의 협력 관계로 세계 최고의 고성능 충전 네트워크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2025년까지 전체 포르쉐 신차 중 절반이(일부 하이브리드 개념 또는 완전 전기차인) 전기 구동을 특징으로 할 것 같다. 빠른 충전 인프라 구축은 포르쉐 EV 프로젝트의 큰 진전이며, 전기차 소유자에게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ABB는 디지털 산업에 대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30년이 넘는 역사를 바탕으로 오늘날 전세계 고객을 중심으로 4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선도 사업은 전기화(Electrification), 산업 자동화(Industrial Automation), 모션(Motion), 로봇 및 이산 자동화(Robotics & Discrete)이며, 공통된ABB Ability™ 디지털 플랫폼에서 지원하고 있다. 파워 그리드(Power Grids)는 히타치로 매각 예정이다. 이외에도 ABB는 차데모(CHAdeMO) 및 CCS 충전 표준 협회의 창립 멤버이며, 지속 가능한 이동성(e-Mobility) 세계로 재편 중인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레이스'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경제
    2019-04-1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