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2015113000144621469_2.jpg
가수 싸이가 3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칠집싸이다' 앨범 컴백 기념 기자간담회에 자리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제공: 포커스뉴스>

가수 싸이가 자신만의 ‘초심’을 정의했다.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정규 7집 ‘칠집싸이다’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연 싸이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초심을 찾자고 했는데 ‘새’ 활동 때인지, 아니면 음악을 처음 했을 때, 제대 후가 초심인 건지 잘 모르겠더라”라며 “고민 후 내가 찾은 초심은 ‘하고 싶은 걸 찾아 딴따라가 된 나’였다”고 운을 뗐다.

그는 “예전과 같은 거침없음, 당돌함, 다소의 무례함 등이 싸이스러운 것에 해당된다면, 아이의 아빠인 내가 예전 같이 서슬이 퍼런 음악을 할 수는 없을 것 같다”면서 “또 싸이스러운 곡에 대한 생각을 하던 중 ‘이 곡은 싸이스럽다’라고 말하는 자체가 싸이 답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음악에 대해서 분명 호불호가 나뉠 텐데 겸허하게 그 평을 받아들이려 한다. 하고 싶은 걸 하면서 결과는 순리대로 받자는 의미다”고 설명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싸이 6甲'이후 3년 5개월여 만인 12월1일 정규 7집 '칠집싸이다'의 음원과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와 '대디(DADD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총 9곡이 수록되는 '칠집싸이다'에는 자이언티, 씨엘, JYJ 김준수, 전인권, 개코, 등 국내 특급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윌아이엠, 애드시런 등 글로벌 스타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싸이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부터 싸이 특유의 흥이 담긴 곡까지 다양하면서도 풍성한 곡들로 앨범을 채웠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나팔바지'는 70,80년대의 리듬 기타와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복고풍의 트랙으로 유머러스한 가사로 재미를 더했다. 싸이는 '싸리텔'을 통해 “이곡을 가장 싸이다운 곡”이라고 소개했다.

'대디'는 강렬하고 독특한 신스사운드가 주축이 된 빠른 템포의 중독성있는 댄스곡이다. 유쾌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며 싸이 특유의 재치있는 가사와 랩이 인상적인 노래다. 2NE1 씨엘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한편 1일 0시 '칠집싸이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싸이는 2일 홍콩에서 열리는 2015 MAMA 시상식에 참여 화려한 퍼포먼스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포커스뉴스 곽민구 기자 mti2000@focus.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싸이 컴백 “하고 싶은 걸 찾아 딴따라가 된 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