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79.JPG
 ▲23일 오전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열린 제18차 세계한상대회 한상비전콘서트에서(왼쪽에서부터) 박지윤 방송인의 사회로, 정진홍 컬처 엔지니어, 최배근 건국대 교수,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고상구 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향해" 주제로 심층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22일(화)부터 24일(목) 3일간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18차 세계한상대회가 지역시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며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상과 함께, 새로운 100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상의 가치와 역할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 중 대표 프로그램인 ‘한상비전콘서트’가 23일 오전 10시 여수세계박람회장 컨벤션센터 엑스포홀에서 열렸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향해’라는 주제 강연과 패널과 함께 하는 비전토크로 꾸며졌다.

주제 강연에서는 정진홍 광주과학기술원 다산특훈 교수가 위기를 극복하는 힘과 시대정신에 대해 이야기를 펼쳤다. 이어서 비전 토크 시간에는 박지윤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최배근 건국대 교수, 고상구 대회장이 함께 대한민국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만들기 위한 한상의 역할과 경제적 해법을 제시했다.

이 밖에도 K-Food Trade Show(23일), 세미나(24일)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 경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여수세계박람회장 야외 공간에서 진행되는 기업전시회 역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우성 이사장은 “세계한상대회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한상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8차 세계한상대회, 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 프로그램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