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77676.jpg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앙방송총국과 인터넷을 통해 2021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동포투데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새해 전야에 중앙방송총국(中央廣播電視總臺)과 인터넷을 통해 2021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때 나는 베이징에서 여러분들에게 새해의 아름다운 축복을 전합니다!

 

2020년은 평범하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급작스러운 코로나 19 사태에 직면하여 우리는 국민우선과 생명우선으로 인류의 사랑을 보여주었으며 모두가 뜻을 모아 백절불굴의 정신으로 코로나19 방역의 대서사시를 썼습니다. 함께 어려움과 싸우는 과정에 역행하여 방역현장으로 출전한 호매함도 있었고, 물러서지 않고 끝까지 지켜선 불굴의 끈질김과 환난을 함께 하는 책임감, 용감하고 두려움 없는 희생정신, 서로 돕는 감동도 있었습니다.

 

백의천사에서 인민의 자제병(해방군)에 이르기까지, 과학자들로부터 지역사회 종사자들에 이르기까지, 자원봉사자로부터 건설노동자에 이르기까지, 70이 넘는 노인들로부터 90년대, 2000년대에 출생한 청년들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생명으로 소임을 다 하고 사랑으로 백성을 지키며, 개개인의 힘을 방대하고 위대한 힘으로 모아 생명수호의 금성철벽을 쌓았습니다.

 

결코 주저함이 없는 사람들의 뒷모습, 서로 잡은 손과 마음, 사람을 감동시키는 장면이 위대한 방역정신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평범함이 위대함을 만들고 국민들 속에서 영웅이 나옵니다. 모두가 대단합니다! 불행하게 질병에 감염된 모든 환자들에게 위문을 표시합니다! 모든 평범한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시합니다! 나는 위대한 조국과 인민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자강불식의 민족정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어려움 속에서 용감함이 돋보이고 시련 속에서 성과가 빛납니다. 우리는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을 극복하고 방역과 경제사회발전에 다 같이 힘써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이 원만하게 마무리되고 “제14차 5개년” 계획이 전반적으로 제정됐습니다. 새로운 발전구도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고품질 발전이 심도 있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세계의 주요 경제체 중 먼저 플러스 성장을 이룩했으며 2020년 중국의 GDP는 백조원 RMB라는 새로운 단계에 올라설 것입니다. 식량생산이 “17년 연속 풍작을 거두었고,” “천문 1호”와 “상아 5호”, “분투자 호” 등 과학기술 탐측에서 중대한 돌파를 가져왔으며 해남 자유무역항 건설이 힘차게 시작됐습니다.

 

우리는 또한 심각한 홍수 피해를 막았습니다. 광범한 군대와 국민들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과 힘을 합쳐 재해를 복구하면서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나는 13개 성과 구, 시를 시찰하는 과정에 모두가 방역조치를 참답고 세밀하게 시행하면서 분초를 다투며 조업재개에 진력하고 혁신과 창조에 최선을 다 하는 것을 기쁘게 보았습니다. 중국의 대지는 자신감과 끈질김으로 넘치며 분초를 다투는 생기발랄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2020년은 샤오캉사회를 전면 건설하는 위대한 역사적 성과를 거두고 탈 빈곤의 결전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둔 한 해였습니다. 우리는 극도 빈곤지역의 탈 빈곤을 위한 총공격을 개시하여 제일 어려운 과업을 완수했습니다. 8년이라는 시간을 들여 현 기준으로 약 1억 명의 농촌빈곤인구가 전부 빈곤에서 벗어났고 832개 빈곤현이 탈빈곤을 이루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나는 빈곤지역이 집중된 곳을 14개 찾아보았습니다. 그곳 사람들은 우공이 산을 옮기는 기세로 일했고 빈곤탈출지역의 간부들의 기여가 늘 뇌리에 떠올랐습니다. 우리는 기정목표를 따라 더욱 열심히 일함으로써 향촌진흥이라는 거대한 화폭을 그려 나가고 다 같이 잘사는 목표를 향해 착실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올해 우리는 심천 등 경제특구 설립 40주년, 상해포동개발개방 30주년을 성대하게 경축했습니다. 봄기운이 넘치는 남해가에, 아름다운 황포강변에 서있노라면 만감이 교차합니다. 선도적인 실행과 실험은 시범역할을 했고 탐구혁신은 혁신의 붐을 일으켰으며 개혁개방은 발전의 기적을 일구었습니다. 향후 우리는 더욱 당당한 기백으로 개혁을 심화하고 개방을 확대함으로써 “봄날의 이야기”를 계속 써내려가야 합니다.

 

정의로운 길은 외롭지 않고 천하는 한 집안입니다. 1년여의 고난을 겪으면서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 인류운명공동체의 의미를 더욱 피부로 느낍니다. 나는 다른 나라의 정상들과 여러 번 통화를 하고 “온라인 회의”에 여러 번 참석했는데 가장 많이 언급된 내용이 바로 힘을 합쳐 방역전쟁을 이겨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감염병의 예방통제는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 세계 각 국 국민들은 함께 손잡고 이 고난을 헤쳐 나가면서 하루 빨리 감염병을 몰아내고 더욱 아름다운 지구촌을 건설해야 합니다.

 

2021년은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100년의 장려한 발전과정을 거친 우리 당은 그 초심을 더욱 굳게 다지고 있습니다. 상해 석고문에서 가흥 남호에 이르기까지 국민이 부여한 중임과 민족의 희망을 담은 작은 붉은 배가 급류와 험한 여울을 지나고 거센 파도를 뚫고 나가면서 더 멀리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거대한 선박으로 성장했습니다. 천추의 대업을 지향하는 우리 당은 100년의 역사를 걸어왔습니다. 우리는 국민을 중심으로 초심을 견지하고 사명을 명기하면서 쉼 없이 노력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기필코 실현할 것입니다.

 

“두 개의 백 년”이라는 역사적 교착점에 선 지금,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이라는 새로운 출정길이 우리를 재촉합니다. 그 길은 우리의 배가의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는 끈질긴 분투를 통해 간난신고를 헤쳐 왔고 수많은 강과 물을 건넜습니다. 우리는 계속 노력하고 용감히 정진함으로써 더욱 휘황한 내일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지금 이 시각 거리에 불빛이 환하고 집집마다 단란히 모여 앉았습니다. 새해가 곧 다가오는 이때 금수강산에 국태민안하기를 바랍니다. 순조롭고 상서로우며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주석, 2021년 신년사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