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PNG


장작림은 지난세기 20년대까지 동북에서 가장 큰 군벌로 있었다. 그는일본을 미워하고 배격하기도 했으나 어떤 경우에는 일본과 타협한적도 수차례 있었고 일본한테 크게 이용당한적도 한두번이 아니었으며 결국 장작림은 일본군이 꾸며낸 “황고툰사건”으로 절명하였다.

 

생전에 장작림은 6명의 부인과 6명의 딸 그리고 아들도 8명이 있었다고 하며 그 아들중 맏아들인 장학량은 후에 “서안사변”을 일으킨 주인공이었다.


2.PNG


오른쪽으로부터 장학량(张学良), 장학명(张学铭), 장학증(张学曾), 장학사(张学思), 장학삼(张学森), 장학준(张学浚), 장학영(张学英), 장학전(张学铨) 등으로 배열됨

 

3.PNG


장학량(1901년 6월 3일 ~ 2001년 10월 14일)은 자가 “한경(汉卿)”이고 호는 “의암(毅庵)”이며애명은 “쌍희(双喜)”, “쑈류즈(小六子)” 등이있다. 장학량은 국민당군 육군 1급상장으로 민국시기 “4대 미남”의 일원으로 불렸으며 “서안사변”후 주은래로부터 “민족영웅, 천고의공신”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4.PNG


장작림의 넷째아들 장학사(张学思)는 중국인민해방군 해군 소장으로 근무했었다.

   

5.PNG

오른쪽으로부터 장관영(张冠英), 장회영(张怀英), 장회동(张怀瞳), 장회경(张怀卿), 장회희(张怀曦), 장회민(张怀敏) 등으로 배열.

 

6.PNG

원수복을 입고 의자에 앉은이가 장장작이고 오른쪽에 선 아이가 다섯째 아들 장학삼이고 왼쪽에 선 아이가 여섯째 아들 장학준임.

동포투데이 리포터 김철균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희귀사진] 中동북군벌 장작림과 그의 가족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