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캡처1.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10일, 한국 경기도 연천지역에서 남측 탈북자단체와 민간단체가 북한에 대북전단이 담긴 풍선을 날렸을 때 북한의 고사포사격에 대해 미국의 대북전문가들은 이는 김정은의 명령이라고 분석, 북한의 군사쿠테다설에 대해 근거가 없다고 추정하고 있다고 12일 홍콩 언론 성도환구망(星島環球網)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3일 김정은과 부인 이설주가 함께 모란봉악단의 공연을 관람한 후 김정은이 40여일간 공개장소에 나타나지 않았다. 이에 외계에서는 그가 사망했다거나 군사쿠테타에 의해 연금되었다는 등으로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한국정부는 김정은이 통풍병 등으로 휴양하고 있으며 그의 권리는 근본 흔들리지 않고 있다고 인정하고 있다.

 

대북전문가들은 이날 북한이 대북전단지를 날릴 때 사격을 한 것은 김정은의 명령이라고 하면서 이는 그가 북한을 통치하는 체제는 아무런 변화도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지적, 모든 추측과 뜬소문들을 일축해버렸다.

 

또한 대북전문가들은 이날의 한반도 남북사이의 맞대응 사격으로 향후 남북사이에 나쁜 영향을 일으킬 수 있는바 워낙 10월 말 혹은 11월 초에 가지기로 했던 제2차 남북고위급회담도 무산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북전단지에 대한 사격, 김정은의 명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