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전체기사보기

  • '한중국제영화제' 16일,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서 개최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올해로 개회 제1회를 맞이하는 한중 국제 영화제는 한국과 중국 양국 간의 협업으로 각 나라의 영화계 발전에 이바지한 영화인들에게 상을 수상하고, 각 나라의 영화산업을 위한 다양한 교류를 도모하는 행사로 오는 16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날 예능 대세 이상민이 제 1회 한중 국제영화제 진행 MC로 나선다는 소식과 배우 김보연이 제1회 한중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나선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한중 영화 문화 발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김보연 집행위원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1978년에 발리에 아시아 영화제를 참석한 적이 있는데, 그 때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영화제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 꿈을 이루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열심히 일하겠다”고 영화제에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까지 굉장히 힘이 많이 들었다. 여러분의 관심이 많이 필요하다”고 영화제 개최까지의 녹록치않았던 과정을 떠올리며 앞으로의 응원을 바랐다. 한편 한중국제 영화제 주최자가 한국과 중국이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 제작한 영화를 출품 받아 심사하며 시상하는 영화제이다. 그리고 한중국제영화제는 미래의 스타를 발굴하여 한국 영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중단편영화제를 만들어 상업영화 못지 않은 다양한 단편영화와 재능 있는 인재를 선발하여 시상한다.
    • 연예·방송
    2017-09-13
  • '조작' 특별출연 박훈, 짧지만 강한 명연기 '미친 존재감'
    ▲ 사진 제공: SBS '조작' 방송 화면 캡쳐 [동포투데이 김나래 기자] 배우 박훈이 SBS '조작'에서 짧은 등장에도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화려한 대미를 장식했다. 지난 12일 막을 내린 SBS 월화드라마 '조작'에서는 극 중 민형사 역으로 특별 출연한 박훈이 5년전 한철호(오정세 분) 사망과 관련, 숨겨져 있던 진실을 드러내며 특유의 진정성 있는 열연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12일 방송된 31회에서 박훈은 체포된 민형사를 뒤따라온 무영(남궁민 분)과의 대면에서 안기부와 사해재단의 유착사실 그리고 남강명(이원종 분)과 믿음원에 대한 모든 진실을 전하며 보는 이들을 숨죽이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박훈은 한철호가 왜 생을 마감해야 했는지 한철호 사망과 관련되어 있는 모든 진실이 담긴 USB를 한무영에게 건네주며, 거대한 비밀과 음모를 파헤쳐가는 한무영에게 손에 쥔 진실의 키를 넘기며 사건의 단서를 제공하는 극의 히든 캐릭터로 맹활약을 펼쳤다. 그 동안 KBS2 '맨몸의 소방관', '태양의 후예' SBS '육룡이 나르샤'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강단 있고 무게감 있는 강렬한 이미지로 드라마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선보여온 박훈은 특별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투영하여 민형사의 심정을 생생하게 전달, 극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호연으로 씬스틸러다운 명성을 여실히 드러냈다. 한편, SBS '조작'에서 몰입도 높은 명품연기를 선보인 박훈은 올 하반기 개봉을 앞둔 영화 '골든슬럼버'에도 출연하는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꾸준하게 활약을 펼치며 차근차근 배우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연예·방송
    2017-09-13
  • 문화예술경영가 이인권 대표, ‘2017 대한민국베스트 퍼스널브랜드’ 인증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KBBA 이사장 이윤태)는 예술경영가이며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의 이인권 대표(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를 ‘2017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 퍼스널부문 인물‘로 인증했다고 밝혔다. ▲ 2017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 인물로 인증 받은 이인권 대표 KBBA는 이 대표를 “그동안 언론사, 공공문화재단, 복합아트센터 등 조직과 개인 전문 영역에서 지금까지 문화예술과 국제교류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 마인드로 다양하게 활동해 온 공로를 인정 ‘베스트 인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3년 동안 공공 예술기관 경영자로 있으면서 예술 진흥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적 위상을 강화시켜 왔으며, 개인적으로 축적한 문화예술과 글로벌 경쟁력 등의 인문학적 지식을 재능 기부하는 데에도 솔선수범해 왔다. 전문 예술경영인으로 봉직하면서도 문화예술, 경쟁력, 자기계발 등 다양한 주제로 저술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지금까지 12권의 저서를 출판했다. 2013년 한국기록원은 이 대표를 ‘우수 모범 예술 거버넌스 지식경영을 통한 최다 보임의 대한민국 최초 공식기록’으로 인증하기도 했다. 또한 이 대표는 평소 공정사회의 선진적 가치관과 수평적 패러다임의 통합적 리더십의 가치를 주제로 저술, 칼럼, 강연을 실시하여 사회적 계도에도 앞장서 왔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인증하는 ‘베스트 브랜드 2017’은 대한민국의 베스트 인물, 기업, 제품을 인증해 그 우수성을 국내외적으로 널리 선양하는 데 취지가 있다. 이 대표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거쳐 2003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역임했다. 또한 ASEM ‘아시아-유럽 젊은 지도자회의(AEYLS)' 한국대표단,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FACP) 국제이사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예원예술대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한국공연예술경영인대상, 창조경영인대상, 문화부장관상(5회)을 수상했으며 칼럼니스트, 문화커뮤니케이터, 긍정성공학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7-09-13
  • 다문화정책 나아갈 길을 말하다
    ▲ 대한민국 최초, 하나뿐인 다문화 tvM(대표이사 장영선)'이 9월 12일(화) 오전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다문화정책 포럼 : 다문화정책 나아갈 길을 말하다'를 개최하였다.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9월 12일(화) 오전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다문화정책 포럼 : 다문화정책 나아갈 길을 말하다>를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국회의원과 다문화 tvM, (사)한국경제사회연구소, 여의도정책포럼의 공동 주최로 진행되었다. 이번 포럼의 1부 첫 순서로 유성엽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로 시작하여서 남인순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포럼을 주최한 유승희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한국문화에 적응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미래지향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종합적인 다문화정책의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이후 다문화 tvM의 장영선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이번 포럼이 새정부의 다문화가족 정책 수립에 올바른 방향 개선과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다문화 tvM이 미디어로써 여기에 힘을 보태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 대한민국 최초, 하나뿐인 다문화 tvM(대표이사 장영선)'이 9월 12일(화) 오전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다문화정책 포럼 : 다문화정책 나아갈 길을 말하다'를 개최하였다. 2부 첫 순서로 (사)한국경제사회연구소 이사장이자 다문화 tvM의 유종근 회장은 기조발언에서 예일대 에이미 추아 교수의 명저 『Days of Empire』를 언급하며 “역사상 위대한 제국들은 모두 이민족들을 적극 수용하고 그들의 재능을 긍정적으로 활용한 나라들이었으며 오늘날 미국이 세계를 지배하게 된 것도 적극적 이민 정책으로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교적 차별 없는 사회 환경 속에서 각자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해 이러한 환경조성이 꼭 필요하며 그 중심에 적극적인 다문화정책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후 포럼이 진행되면서 한양대 차윤경 교수, 한국외대 이재원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심각한 저출산시대에 주목해야 할 다문화 가정의 역할, 다문화 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비롯해 다문화 인식개선과 이중언어교육의 필요성 등을 집중 논의하였다. 그리고 이에 대해 정부 각부처에서 나온 강성환 법무부 외국인정책과장, 장석준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정책과장, 오신종 교육부 다문화교육지원팀장이 패널로 참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중복적이고 일률적이지 못한 각 부처의 다문화 정책들을 효과적으로 일원하기 위해 ‘이민청’과 같은 정부기관의 설립을 통한 제도적인 뒷받침이 있어야 하는 것에 서로 공감하였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7-09-13
  • '최강 배달꾼’ 고경표 채수빈, 떨리는 첫 입맞춤 ‘生生현장’
    ▲ 사진제공= ㈜지담 [동포투데이 김나래 기자] '최강 배달꾼’ 고경표 채수빈의 애틋한 키스신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KBS 2TV 금토드라마 ‘최강 배달꾼’(극본 이정우/연출 전우성/제작 지담)이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풍부한 스토리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최강배달꾼을 설립하며 골목 상권을 장악하는 정가에 맞서는 최강수(고경표 분), 청춘들의 유쾌한 성장, 풋풋하고 귀여운 로맨스 등 다채로운 이야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는 반응이다. 9월 9일 방송된 ‘최강 배달꾼’ 12회에서는 최강수와 이단아(채수빈 분)의 달달하고도 애틋한 로맨스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했다. 그 정점은 엔딩에서 등장한 두 사람의 키스신이다. 속마음을 조심스레 꺼낸 두 사람, 이단아에게 가지 말라며 고백한 최강수, 두 사람의 첫 입맞춤까지. 점차 고조되는 두 사람의 감정이 보는 이들의 가슴을 일렁이게 한 것. 이런 가운데 9월 12일 ‘최강 배달꾼’ 제작진이 최강수와 이단아의 애틋함이 묻어나는 키스신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풋풋하고 순수한 두 사람의 모습을 엿볼 수 있어 눈을 뗄 수 없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서로를 공감하고 따스하게 위로해주는 최강수와 이단아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단아를 바라보는 최강수의 눈빛, 눈물을 머금은 이단아, 애절한 포옹, 두 사람의 조심스러운 입맞춤, 마주 보고 선 두 사람의 애틋함이 담긴 눈빛 등 모든 사진에서 두 사람의 깊은 감정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고경표와 채수빈의 연기 호흡과 배려심까지 확인할 수 있다. ‘최강 배달꾼’ 제작사 ㈜지담은 “고경표와 채수빈은 완벽한 호흡으로 때론 귀엽게, 때론 애틋하게 강단(강수-단아) 커플의 로맨스를 담아내고 있다. 시청자들의 가슴을 두드린 키스신 역시 두 배우의 배려심 깊은 호흡을 통해 완성됐다. 이날 두 배우는 강단커플의 순수한 첫 입맞춤을 표현하기 위해, 감독님과 계속해서 의논하며 대본을 바탕으로 섬세하게 장면을 만들어 나갔다. 두 배우의 열연을 비롯, 강단커플이 또 어떤 설렘과 위로, 공감을 전하게 될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단아는 이민을 계획 중이다. 훗날 떠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에, 최강수와 이단아는 서로가 함께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혼잣말로 내비치곤 했다. 이런 가운데 처음으로 최강수가 이단아에게 가지 말라고 표현, 이단아가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각박한 세상에서 이단아에게 희망을 찾아주고자 하는 최강수의 바람이 이뤄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 2TV 금토드라마 ‘최강 배달꾼’은 가진 것이라곤 배달통뿐인 인생들의 통쾌한 뒤집기 한 판을 그린 신속정확 열혈 청춘배달극. ‘최강 배달꾼’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 연예·방송
    2017-09-1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