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전체기사보기

  • 제1회 中 국제수입박람회, 韓 기업 300개 수입박람회 참가
    [동포투데이]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300개에 육박하는 한국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 서울시는 8일 중국기업과 6억 달러에 이르는 구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개막후 대규모 계약 건이 속출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수입박람회에서 중국 관련 기업과 의류 및 액세서리, 생활용품 종목의 구매계약을 체결했다며 중국측은 앞으로 5년 안에 서울시에 6억 달러의 제품을 발주할 것이고 쌍방은 제품 규격과 운송 방식 등 세부 사항에 대해 향후 추가 협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문계약 협력 말고도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자 중국을 찾는 한국기업도 있다.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한국 정부기관 주도 하에 190개에 육박하는 기업이 이번 수입박람회에 참가했고 일부 기업은 자체적으로 참가 신청을 했으며 총 300개에 가까운 한국기업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에는 LG그룹, SK 하이닉스 등 대기업도 있고 중소기업도 있으며 전시면적 3100m2가 넘는 10개관 분포되었다. 한국 아모레퍼시픽의 안세홍 사장은 “중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활력있는 화장품 시장이자 우리 회사의 가장 큰 해외판매시장으로 중국에 더많은 제품을 판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 제품기획과 전략 책임자인 Thomas Schemera는 중국 자동차시장의 잠재력은 매우 큰데 특히 신에너지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앞으로 수소연료 배터리기술을 다른 차종에 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은 한국 최대 무역파트너이다. 중국상무부 통계에 따르면 2017년 중한양국 무역규모는 동기대비 10.9% 증가한 2802억6천만 달러에 달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경제
    2018-11-09
  • ‘미스마’ 윤송아, 자신이 그린 그림 디퓨저로 친환경 프로젝트 동참
    ▲ 사진제공=윤송아 인스타그램 [동포투데이] sbs '미스 마: 복수의 여신'에서 '양선생'으로 활약 중인 배우 겸 화가 윤송아가 자신의 그림이 들어간 친환경 프로젝트 디퓨저를 출시했다. 출시된 디퓨저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한 트리풀(TREEFUL) 프로젝트를 통해 ‘나무 심기’에 쓰인다. 나를 위한 쇼핑(Shopping for me)이란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프로젝트는 4명의 아티스트 윤송아, 그노, 미넷, 황재원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다. 특히 윤송아 디퓨저에는 지난 2014년 방송된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클로즈업되며 이슈를 몰았던 ‘낙타그림’이 두 가지 버전으로 디지털화돼 양면으로 표현됐다. 또한 4가지 자연을 모티브로 한 향기를 색감(그리너리, 프림로즈 옐로우, 미스티 라일락, 스파클링 그레이프)으로 표현해 후각과 동시에 시각적인 만족을 더했다. ‘나무 심는 디퓨저’ 의미의 담은 디퓨리(diffuser becomes tree)의 기획과 유통을 맡은 크래빌리 차민승 대표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디자인뿐 아니라 의미까지 아름다운 디퓨저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미세먼지 해소의 한걸음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번 트리풀 프로젝트에 아티스트로 참여한 윤송아는 “미세먼지가 계속해서 심각해지는데, 제 그림으로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는 일을 함께 해 기쁩니다. 많은 분들과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고 싶습니다. ”며 소감을 밝혔다. 윤송아를 비롯해 트리풀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은 7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판매 중이다. 아티스트 인스타그램에서는 프로젝트 게시물의 좋아요 숫자만큼 일정 금액이 나무 심기에 적립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젝트가 공감을 얻으며 시작부터 반응이 좋아 12월 크리스마스 선물세트 출시도 계획 중이다.
    • 연예·방송
    2018-11-09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부모성장학교' 수료식 거행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11월 2일, 중등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 <부모성장학교>를 종료하고 수료식을 시행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총 10회에 걸친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14명의 학부모가 수료증을 받았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교육목표인 ‘나눔과 배려의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중등 상담실에서 마련한 <부모성장학교>는 학부모들이 사춘기 자녀 이해하기, 에니어그램(성격․심리 검사)과 MBTI를 통한 나와 가족 알기, 심리 관련 서적을 이용한 독서 치료, 행복 수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자신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하고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부모로서의 자신을 돌아보고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부모성장학교'를 운영한 이은숙 전문 상담교사는"부모로서 완벽해야 한다는 부담감, 자녀의 학업 성적을 부모의 양육에 대한 성적표로 느끼는 죄책감 등을 내려놓고 부모도 자녀와 함께 성장하고 함께 행복을 찾아야 하는 존재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관점을 바꾸는 시도가 필요하다."고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조언했다. 오준식 교감은 수료증을 받은 학부모를 격려하는 자리에서 "자녀의 바람직한 성장은 가정과 학교, 모두의 관심과 협력 속에서 이어진다.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학생들을 길러내기 위한 인성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특히 학부모를 위한 인성 교육 관련 연수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뉴스홈
    • 재외동포
    2018-11-09
  • 제18회 '한국 국제 2인극 페스티벌' 성황리 개막
    ▲ 제18회 한국국제 2인극 페스티벌 개막식 ‘씨름사절단’ 특별공연. 사진제공=100뉴스 [동포투데이] 제18회 ‘한국 국제 2인극 페스티벌’이 ‘통찰과 연결’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28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SH아트홀, 대학로 스타시티 후암스튜디오, 예술공간 혜화, 노을소극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다. 인간과 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고찰을 통한 우수 공연 레퍼토리 발굴로 2000년 1회 개최 이후 17년간 순수전문예술축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온 2인극 페스티벌이 2018년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다년간 작품성 추구를 통한 예술성 제고와 함께 축제가 가진 대중성을 위해 노력해 온 노하우를 살려,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국제예술축제를 만들기 위해 해외 예술 단체의 우수 작품을 초청해 참여 예술가들의 교류와 함께 수준 높은 해외 작품들을 국내 관객들에게 소개하는 의미 있는 글로벌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주최 측은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공식참가작 11작품, 해외초청작 4작품, 기획초청작 4작품, 대학참가작 24작품, 특별참가작 3작품 등 총 46작품이 선보인다. 올해에 제18회를 맞이한 ‘한국 국제 2인극 페스티벌’은 독창적인 작품성과 더불어 많은 관객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대중성도 함께 추구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트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문화
    2018-11-0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