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daum_net_20140312_142738.jp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한국 드라마 “상속자들”, “별에서 온 그대” 등이 중국에서 뜨거운 열기속에 방송된 가운데 “한국오빠”들의 인기도 전반 중국을 휩쓸고 있다. 이민호가 중국 중앙텔레비죤방송 음력살야회에 등장하고 김수현이 “가장 강한 두뇌”에 출연하는 등 새로운 세대의 한국스타들이 이 기회를 빌어 다그쳐 중국팬들의 돈을 벌고 있다고 중국 시나망이 11일 보도했다.


이어서 한패의 한국스타들이 중국 국산 영화, 드라마에 나타날 것이라고 보도는 전망했다. 목전, 최시원이 이미 리소홍 감독의 중국판 “상속자들” 제작에 합류했고 금방 퇴역하고 복귀한 Rain(비)도 중국 고희희 감독의 영화 “홍안로수” 주역으로 캐스팅 되여 3월 11일 중국 상해에 도착했다. 중국의 유명한 동북이인전 교수 조본산도 이민호거나 김수현을 초청해 “산촌의 사랑이야기 8”를 제작할 의향을 내비쳤다. 


사실 한국스타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미 여러 해가 된다. 일찍 안재욱이 2001년에 중국에 와 드라마 “화이트컬러 아파트”를 찍어 원조 한류스타로 되었고 최근 몇 년간에는 장나라, 추자현, 한채영, 장서희, 장우혁 등 수많은 한국배우들이 중국 스크린시장에 진출했다.


중국 제작사들 왜 한국스타들을 찾는가?


한국 한 연예잡지에 따르면 “별에서 온 그대”에서 “도교수” 역을 맡은 김수현의 출연료는 1회당 한화로 5000만원(중국 인민페로 30여만 위안)이며 이민호는 조금 더 높아 회당 인민페로 50만 위안, 몸값이 가장 높은 장근석의 출연료는 인민페로 60만 위안이 조금 안된다.


헌데 중국의 한 언론에 따르면 중국 내륙의 남성스타 가운데서 문장의 회당 출연료는 인민페로 90만 위안이고 손홍뢰는 70만―80만 위안이며 황효명과 황발은 60만―70만 위안에 달한다. 김수현, 이민호 등 한국 인기스타들의 출연료가 오른다 할지라도 그 기능과 가격 비률을 따지면 중국스타들의 출연료가 매우 높다.


때문에 중국 제작사들은 한국 스타배우 초청을 제작원가를 낮추는 길이라고 인정하고 있다. 즉 한국스타들은 가격도 상대적으로 쌀 뿐만 아니라 직업의식이 투철하고 개인 전업소질도 매우 높아 그 어떤 배역이든지 훌륭하게 소화해 낼 수 있어 중국 제작사들로서는 일거양득인 셈이다.


한국스타들은 왜 중국에 건너오려 하는가?


한국에는 경쟁압력이 크고 중국에는 돈이 많으니 한국스타들은 다그쳐 중국에 건너오려 한다고 전문가들은 인정하고 있다.


고희희 감독은 “현재 중국은 이미 아시아 영화드라마계의 중점시장, 가장 큰 시장으로 부상했다. 때문에 적지 않은 한국스타들이 주동적으로 중국에 와 출연하려 한다”고 말했다.


중국에 비해 한국의 매년 드라마 생산량은 그리 많지 않은바 년 평균 2000회 좌우인데 반해 한국 연예인 수는 상대적으로 많다. 가무단체로부터 우상배우에 이르기까지 해마다 대량의 신인들이 나타나 연예인들 간의 경쟁이 치렬하다.


때문에 한국스타들은 눈길을 아시아를 중점으로 해외시장에 돌리고 있다. 그 가운데서 중국시장은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으로 되고 있다. 2013년 한해에만 해도 중국에서는 드라마 1만 5770회를 제작했는바 한국 드라마 년 생산량의 8배에 달한다.  


비록 중국 1선 스타들의 출연료에 비하면 차이가 있지만 한국스타들이 중국에서 버는 돈은 한국 본토에서보다 많다. 한 한국스타 중개인은 한국스타들이 중국에서 받는 출연료는 한국에서보다 30%―40% 높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수현의 출연료 중국스타 문장(文章)의 1/3밖에 안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